피아트 사와 유벤투스 축구단으로 유명한 피에몬테 지방의 토리노 관광

2009.07.27.

피엔몬테, 토리노, 피아트사, 유벤투스 축구단

피에몬테(Piemonte) 지방의 주도인 토리노(Torino)

이태리의 북서쪽, 동쪽에는 알프스 산맥, 동남쪽에는 포강이 흐르고 있는 광활하고 비옥한 평야를 가지고 있는 이 도시는 이태리에서 중요한 기계공업의 메카이고 인근 유럽으로 뻗어나가는 도로와 철도의 주요 연결기지이며 이태리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의 현대 자동차와도 같은 대기업인, 국영기업인 피아트(Fiat,1899년)사와 란치아(Lancia,1906년)사의 본사및 공장(Lingotto building)이 있고, 통신 업체 텔레콤 이탈리아(Telecom italia)와 국영방송인 RAI가 설립된 곳이다.

그밖의 항공및 우주 분야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들과 화학, 플라스틱 제조 업체들이 몰려있고 피에몬테 지방에서 생산되는 베르무트라는 포도주가 또한 유명하다. 2006년 동계올림픽의 개최지이기도 하고 이때 참가한 한국의 안현수를 비롯한 여러명의 빙상 경기 선수들이 세계 빙상 연맹및 외국에 한국을 알리는 큰 역활을 한곳이기도 하다. 축구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더 잘 알려진 세리아 A 구단인 유벤투스 FC가 있고,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고 유명 선수들을 스폰서 하는 카파(Kappa), 에스프레소 커피를 애용하는 매니아들에겐 라바자(Lavazza)커피 본사가 있는 곳이다.

* 간략한 역사 정보

아우구스투스 황제에 의해 72개의 구획으로(Insula, 인술라)분할된 직사각형 형태의 성벽을 가진 도시로, 그때 당시 성벽및 팔라티노 문과 성루로 사용되었던 탑이 지금도 남아 있다. 잦은 외세 침략에 의해 롬바르디아 제국, 프랭크 왕국, 사보이 공국, 사르데냐 왕국의 지배를 거쳐 19세기에는(1871년) 통일 이태리의 수도이기도 했다.

2차 세계대전중 극심한 폭격으로 큰 피해를 입었고 이를 계기로 기계 산업과 도시화를 이룩할수있었다. 415년경부터 주교구가 있었고 1510년이후로는 대주교가 상주하는 주교구청이 있었기때문에 토리노 에는 교회 관련 건축물이 많다. 그중에 유명한 바로크 양식의, 구아리노 구아리니(Guarino Guarini)에 의해 설계된 산죠반니 바티스타 대성당 (S, Giovanni Battista), 동일 건축가에 의해 지어진 라콘솔라타(1679~1714), 오랜 세월동안 왕실의 무덤으로 사용된 수페르가 바실리카(1717~1731)등이 있다. 또한 공국의 수도로 있었던 시기에 지어졌던 많은 공작들의 주택과 궁전들이 많이 있고, 이탈리아 상원 의사당으로 사용되었던 마다마 궁전( Madama palazzo)은 현재 고대 예술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엠마뉴엘레(Emanuele Filiberto)가 자기 가족들을 위한 궁전이며, 빅토리오 엠마뉴엘레(Victtoria Emanuele) 2세가 태어난(1820년) 카리냐노(Carignano)궁전은 (1680년 건설) 한때 샤르데냐 하원의 의회와 이태리 초대 의회 회의장으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이태리 리소르지멘토 국립 박물관(Risorgimento)으로 사용되고 있다. 왕립 궁전에(1646~1658)있는 무기고에는 세기에 걸쳐 사용되어온 다양한 무기들을 잘 소장하고 있고, 17세기에 프랑스의 크리스틴 마리 왕비를 위해 지어진 로얄 팰리스(Palazzo Reale, 토리노 왕궁, 사보이 왕가 저택)도 있고, 12세기~19세기까지 사보이 왕가의 수도였고 그들의 많은 생활 양식을 볼수있는 유물들,1645년 풍부한 장식과 중국풍의 수집품, 일본풍의 꽃병등을 볼수있다. 또한 아주 특별한 유적이라 볼수있는, 1452년 예수의 장례식 때 사용된 수의의 소유권을 넘겨받은 사보이 왕가에 의해 수의가 토리노에 1578년부터 지금까지 비공개로 잘 보관되고 있다.

* 주요 관광 포인트:

- 팔라티네쿤, 토리노 자동차 박물관, 수페르가 성당,이집트 박물관, 수의 박물관, 산카를로 광장, 마다마궁전,산타마리아 델몬테 성당,몰레안토넬리아나, 산죠반니 대성당을 방문해보자.

* 자세한 토리노 관광 안내 정보 보러가기

* 토리노에서 쾌적하고 저렴한 숙소 정보 보러가기

기업의 출장자분들이나 약간의 유학생들이 살고 있으나 아직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인 민박을 찾을수가 없고, 호텔이나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에게는 호스텔이나 저렴한 숙박을 찾아야 하는데 시내에 위치하면서도 저렴한 공식 호스텔인YHA Ostello di TORINO

이곳에는 많은 외국인들이 매년 방문하고 있고 포도주를 맛보기 위한, 혹은 산악 자전거를 타기 위한, 겨울에는 스키를 타려는 관광객들이 붐빈다. 만약 커플이나 가족을 동반한 여행을 하고 있다면 호텔 캄피돌리오,Hotel Campidoglio에 예약 해보자.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