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셀(Bruxelles)의 비밀들을 파헤쳐 보자!

2010.08.20.

브룩셀에 있는 저렴하고 쾌적한 호텔이나 호스텔 예약하기

브룩셀(Bruxelles)이 가지고 있는 오래된 비밀들

전 유럽을 운행하는 저가 항공, 가격을 최대한 끌어내려 유럽인들뿐만아니라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이동 방법을 제안한 저가 항공사들중 하나를 골라 타고 유럽의 각도시들을 여행해 보자!

Bruxelles은 우리 여행의 첫번째 도시로, 우리는 이태리 트레비소에서 라이언 에어를 타고 브룩셀 Charleroi 공항에 도착한다. 거기서 Gare du Midi역까지는 셔틀버스로 45분이면 도착한다. 혹 출발전에 호스텔스클럽에서 저렴하고 쾌적한, 교통이 편리한 위치에 숙소를 예약하지 않았다면 브룩셀의 아랍지구, 지하철로부터 가까운 거리에 있는 Place dell’Aviation 광장근처에 호텔을 찾아보자. 그 지하철은 벨기에 국가 대표, 싸이클 선수로 유명했던 Eddy Merckx을 기념하며 붙여진 이름이고 그와 관련된 사진이나 책,조각등을 찾아볼수있다.

여행 첫날은, 도시의 중심인 Grand Place 광장부터 관광을 시작하자. 이 광장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록될정도로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답고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고 두오모 대성당, 14세기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시청이나 관공서가 자리잡고 있다. 이제부터 브룩셀의 신비스런 비밀들을 하나씩 벗겨보자.

1.Mannequin Pis:

1350년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24시간 오줌을 누고 있는, 어린이 동상이 있는, Mannequin Pis를 가보자. 오래된 전설에 의하면, 프랑스 군이 도시를 점령했을 당시, 도시를 불태워 버리려고 비행기에서 투하된 폭탄을 본 Julien이라는 어린이가,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 폭탄의 심지위에 오줌을 누워 불을 껏다는데서 유래하여 이 용감한 소년을 오래도록 기념하기 위해 오줌싸개 소년동상을 1619년 제롬 뒤케느아(Jerome Duquenenoy)가 제작했다. 또한 Jeannecke Pis라는 소녀가 오줌을 싸고 있는 동상도 있는데 이는 동일한 개념의 신념에서 비롯되었고, 다른편에 개 한마리가 오줌을 싸고 있는 동상이 있는데 이는 개에게 맥주를 주지말라는 경고의 성격이 강하다.

2.l’Ilot Sacrè:

시내 주요 광장에는 아주 쉽게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는 노천카페 분위기의 나무로 지어진 카페들이 있고 식당과 기념품 가게,골동품및 보석점들이 있다. 이 지역에는 800년대 중반에 지어진 아주 아름다운 Saint-Hubert 갤러리가 있다. 관광객들이 흥미를 가질수있는 특징은 상점들과 가게들의 전형적이고 독특한 인테리어와 일반 도시들에서 흔히 찾아볼수있는 의류와 음식의 다국적화된 형태를 찾아볼수없고 벨기에인들의 고유한 성격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3.쵸콜릿 상점들, praline:

wasabi나 이태리에서 찾아볼수있는 mascarpone, tiramisù에서 느끼게 되는 맛의 품부함과 향긋한 냄새, 유명한 쵸콜릿을 맛보자! 혹 쵸콜릿의 제조 과정을 보게 된다면 아프리카에서 가져온 카카오들은 남미것들보다 더 고소하고 달콤한 향을 가지고 있고 훌륭한 재료들을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음을 알수있을 것이다.

오후에는 현대 예술 박물관을 방문하면서 벨기에가 가지고 있는 예술에 흠뻑 빠져보자. 이곳은 두개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하나는 고대 미술과 다른 하나는 Rubens, Van Dyck 같은 예술가들에 의해 작업된 현대 미술을 볼수있다. 또한 같은 건물안에 원형 모자를 쓴 남자의 비밀을 노출하는데 성공한 장소에 Magritte에게 받쳐진 박물관이 있다. 저녁시간에는 Grand Place 광장에 가서 맛있는 홍합 요리를 맛보며 벨기에가 자랑하는 맥주를 마시자!

다음날에는 브룩셀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고 약 한시간을 가면Bruges라는 도시가 있다. 중세 마을들중에 하나이고 보존이 훌륭하게 이루어져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록된 세계적인 유산이다. Markt은 중요한 광장이고 광장중앙에는 13세기에 건립된 종탑과 아주 좁은 골목길들,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들,배가 다닐수있는 작은 운하들이 있고, 마차를 타면 중세의 분위기가 흠뻑나는 중세 유적지로 당신들을 안내한다. 우리나라 속담에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는 것처럼 관광후 몰려드는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벨기에의 전통 음식을 맛볼수있고 전형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지역 식당에서 감자 튀김과 홍합 요리를 맛보도록하자! 홍합 요리의 향긋한 맛과 감자 튀김이 맛있는 이유를 알고 싶다구요? 바로 감자를 두번 튀겼고 홍합 요리에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여 약한 불과 강한불 조절로 풍미로운 맛을 냈다.

호스텔스클럽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숙소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