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유스 호스텔들 운영형태 및 이용안내

2010.08.11.

외국 유스 호스텔 추천!

외국의 유스 호스텔들 운영형태 및 이용안내

외국으로의 해외 여행을 계획하다보면 늘 문제가되는 것이 바로 '어디서, 어떻게 잘것인가'이다. 집을 떠나 멀리 타지 외국에서 외롭지 않고 배고프지 않으려면, 자신이 가진 경비를 최대한 절약하며 최고의 만족을 누리기위해 저렴하고 안전한, 쾌적한 숙소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문제 해결은 결코 쉽지 않고 여행하려는 본인의 많은 시간투자가 필요하다. 즉 많은 여행 수기들이 기록된 블로그와 여행 카페들을 볼수있는 인터넷 써핑뿐만아니라 해외 여행사들을 돌아다니기도, 현지 정보를 알기 위한 여행 설명회와 영사관, 각국 관광청등을 돌며 자세하고 꼼꼼하게 여행을 준비 할 필요가 있다.

이럴때 가장 좋은 해결책이 있는데 바로 유스 호스텔이다. 전세계 각도시에 있고 네트워크가 이루어져있어 정보 교환이 빠르고 호텔못지 않은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호스텔은 배낭여행객들이나 저가의 예산을 가지고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 객실당 적게는 4-6명, 많게는 10-20명이 숙박을 하게된다. 이런경우 넓은 객실에 이층침대가 있는 도미토리 룸이라 불리는 형태의 객실들이 많이 있고 보통 개인이나 가족, 커플들을 위한 개인실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될수있다. 보통 개별이나 단체 여행객들을 상대로 운영되기때문에 교통도 편리하고 시설 내부에 많은 서비스 공용실과 휴게실등이 마련되어 있고 여러가지 자체 프로그램즉, 시내 도보투어나 유명 관광지 입장 티켓, 행사및 이벤트 정보를 알리는 게시판등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쉽게 공유된다. 외국어가 유창하지는 않을지언정 단 몇마디라도 가능하다면 전세계에서 온 다양한 외국인들을 편하게 만날수있고 그들이 가진 여행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며, 친구로 만들수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호스텔들에는 손님들이 각자 식재료를 시장이나 슈퍼에서 구입해서 자신이 원하는 요리를 직접 해먹을수있도록 조리기구가 완벽하게 갖추어진 공동 주방이 설치되어 있고 이러한 시설을 통해 배낭객들이 자신의 여행 경비를 줄일수도 있고 전세계 여행자들과 함께 지내면서, 함께 요리도 하고, 함께 여행도 하면서 그들의 음식 문화나 습관등을 볼수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외에도 세탁이나 탈수, 티비나 영화 시청, 다림질, 인터넷 접속, 무료 국제 전화, 야외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운동장등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배낭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호텔이나 호스텔들은 온라인으로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로 결재를 한다. 숙소예약 사이트에 따라 전체 숙박비의 10%를 선금으로 결재하고, 이와는 별도로 1-3유로의 예약 수수료를 징수하기도 한다.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국가들중 유럽에 있는 몇몇 호스텔들을 예로 들어보자.

1.스위스인데 바젤에 있는 YMCA Hostel Basel을 살펴보도록 하자.

건물 및 시설물 사진:

예약 홈페이지: www.hostelsclub.com/hostel-kr-6980.html

위치: 바젤 기차역에서 가깝고 타도시로의 이동이 아주 편리하도록 대중 교통이 잘 연계되는 시내에 위치한다.

숙박 가격: 계절과 시기에 따라 약간식 차이가 있지만 도미토리 룸을 이용할경우 1박당 33프랑, 싱글룸은 60프랑, 더블룸은 100-140프랑이다.

서비스및 시설: 현대적이고 청결한 시설과 편안한 침대, 가구들 배치, 무료 유,무선 인터넷 접속, 바젤 시내 대중 교통 티켓 무료 제공, 손님용 공동 주방, 세탁및 탈수실,보드 게임이나 테이블 게임룸, 개인 사물함 비치,엘리베이터 설치,장애자를 배려한 객실, 모든 층에 샤워실및 욕실 비치, 침구 제공, 어린이 놀이터, 도시 관광및 행사, 이벤트 정보 제공.

2.이태리 베네치아에 있는 YHA Ostello di VENEZIA를 살펴보자.

건물 및 시설물 사진:

예약 홈페이지: www.hostelsclub.com/hostel-kr-10887.html

위치: 베네치아 쥬데카 섬(island of Giudecca)에 위치, 피아자 로마 바포레토 정류장에서 41번을 타거나 중앙역 바포레토 정류장에서 2번을 타고 온다.

숙박 가격: 계절과 시기에 따라 약간식 차이가 있지만 도미토리 룸을 이용할경우 1인당 30유로, 더블룸은 1인당 35유로, 4인실은 100유로이다.

서비스및 시설: 현대적이고 완벽한 리모델링을 실시한 총 224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대형 호스텔,BAR에서 간단한 간식 거리와 음료수를 찾아볼수있고 조리기구가 잘 갖추어진 공동 주방에서 손님들이 직접 요리가능, 점심식사를 단돈 10유로로 이태리 현지식의 풀코스 메뉴로 먹어볼수도있다.침대 시트와 타월이 제공,24시간 리셉션이 운영,야간 통행 금지나 청소를 위한 폐문이 없고,식당과 파자가게,기념품가게,바등에서 할인을 받을수있는 쿠폰을 제공,무선 인터넷이 가능, 개인 물품 보관이 가능한 사물함, 전화및 팩스 서비스, 아기들 환영, 애완동물도 허용.

3.프랑스 파리에 있는 Hostel Blue Planet를 미리 알아보자.

건물 및 시설물 사진:

예약 홈페이지: www.hostelsclub.com/hostel-kr-10185.html

위치: Gare de Lyon, Bastille 지하철역에서 도보 거리에 있다.

숙박 가격: 계절과 시기에 따라 약간식 차이가 있지만 도미토리 룸을 이용할경우 1박당 25유로, 더블룸은 85유로, 트리플 룸은 1인당 27유로이다.

서비스및 시설: 아주 경쟁적인 가격으로 편안한 침대와 현대적인 편익 시설을 갖추고 있는 호스텔, 야간 통행 금지가 없고 가족이 운영하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고 파리 지도와 도시 관광및 이벤트 정보 제공, 고객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보안 카메라 작동, 모든 객실과 욕실, 샤워실이 리모델링되어 청결하고 현대적이다. 주변에는 식료품점과 세탁소,슈퍼마켓등 편익 시설이 있고 각층마다 욕실과 샤워실이 있다.

4.독일베를린에 있는 Generator Berlin를 미리 가보자.

건물 및 시설물 사진:

예약 홈페이지: www.hostelsclub.com/hostel-kr-398.html

위치: Landsberger Allee 지하철역 근처에 있고 시내나 다른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한 위치이다.

숙박 가격: 계절과 시기에 따라 약간식 차이가 있지만 도미토리 룸을 이용할경우 1박당 16유로, 싱글룸은 36유로, 더블룸은 72유로이다.

서비스및 시설: 총 900개의 침대가 있는 대형 호스텔이고 조식이 제공되고 침구와 타월, 무료 도보 투어, 24시간 리셉션 운영, 인터넷 접속 가능, 세탁및 탈수 시설, 게임룸과 테이블 게임 기계, 스낵바에서 간단한 간식거리와 음료수 구입 가능

호스텔스클럽에서 전세계 숙소 실시간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