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에 필요한 것들~

2010.08.10.

여행에 필요한 숙소및 정보 찾기

여행의 목적지를 고르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이나 동행하는 사람의 여행 스타일을 고려 해야 한다. 신혼 여행을 간다면 98%이상이 호수나 바다가 있는 낭만적인 장소를 선택하게 될것이다. 하지만 여행의 패턴은 각자에 따라 다르다.

* 여행중 무엇을 할것인가에 따라 우리는 여러가지 여행 패턴을 찾아볼수있다.

1. 여행이 처음이거나 짧은 시간에 많은 것들을 보려는 관광형 스타일로 주로 문화적인 유적들이나 고성들, 이색적인 광경들을 보기위해 열중하는 패턴.

2. 어떤 유명 유적지나 관광지를 방문하기보다는 한곳에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몸을 쉬면서 사색하고 싶어하는 휴양형 패턴을 들수있다.

3. 평소에도 동호회나 호스텔스 클럽등에서 적극적으로 모임 활동에 활동적이고 운동신경이 발달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레져 스포츠형은 강이나 산으로 가서 수상 스포츠나 레져, 각종 스포츠를 즐기려는 패턴

4. 마지막으로 관광도 하고 레져나 해양스포츠도 즐기려는 관광 휴양형으로 추억에 남는 경험들을 가지기 위해 다분히 정열적인 패턴이다.

*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필요 조건이 있다.

1. 여행의 패턴에 따라 좀더 즐겁고, 즘더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여정은 1주일인데 직장이나 가정문제로 인해 2-3일로 일정을 제한하다면, 여행지로의 출발과 돌아오는 시간,기타 이동시간을 고려하다보면, 휴식을 위한 혹은 레크레이션을 위한 여행이기보다, 여행 자체는 지나치게 빡빡하고 무미 건조한 일의 연속선상이 되고 말것이다.

2. 자연 경관을 보기위해 혹은 자연에 묻혀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여행을 찾다보면 시설이나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수있다. 즉 주변 자연 경관이 뛰어나다면 현대적인 시설이 없어도 사람들로 붐비고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있다. 즉 자연 보호나 환경을 고려해야하는 지역에서는 제약조건때문에 현대적인 디자인의 고급 건축물이나 오염, 공해나 소음을 유발하는 행위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여행의 패턴과 장소를 잘 조화시켜야 한다.

3. 여행 경비만 많이 들고 간다고 100% 만족하고 혹은 작은 경비로 큰 만족을 기대하고 있다면 이 또한 오산이다. 100만원의 여행 상품보다 200만원의 상품이 더 많은 만족도를 주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주변 환경, 당시 상황등 고려해야 할 요인들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기때문이다.

* 여행을 위한 숙박은 어떻게 할것인가?

젊은이라면 텐트나 배낭을 매고 산이나 들로, 호수로 출발해서 야영을 할수도 있고, 유럽을 여행하는 배낭객들은 흔히 장거리 여행시 밤열차를 이용하여 기차안에서 자고 낮에는 관광을 하기도 하지만 몸은 역시 피곤하다. 어떤이들은 배낭 여행을 꿈꾸며 저렴한 예산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숙박을 찾는다면 호스텔이나 민박,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 볼수도 있을 것이다. 장기간 여행을 떠날수없는 사람들을 위해 시내 고급 호텔들에서 제공하는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 각종 현대적인 편익시설을 이용하며 휴가를 즐길수도 있겠다. 또한 어떤 이는 자연 경관이 뛰어난 고급스런 별장이나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기 위해 예약을 서두를수도 있다.

그렇다면 예약은 어떻게 하지? 오늘날 온라인에 보면 정말 많은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어떤 곳은 깡통 계좌처럼 돈만 받고 사라지는 사이트가 있는가하면 호스텔스클럽처럼 오랜 전통과 전세계인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온 기업들도 있다. 호스텔스클럽은 1년 365일, 주중이나 주말, 휴일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예약 가능한 온라인 예약 사이트이고 고객이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신용카드로 안전하게 예약할수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자신만의 여행스타일과 여행에서 자신이 기대하고 있는 것들을 고려하여 균형을 이룬다면 적절한 여행지를 선별할수있을뿐만아니라 모처럼 떠나게 되는 여행에서 즐겁고 추억에 남을만한 여정을 가지게 될것이다.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