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자전거 타기가 가장 좋은 7개 도시(2)

2010.07.29.

자전거를 타고 세계 여행하기

로마나 파리등 유럽 도시들중 많은 유적지들과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를 방문하는데는 역시나 자전거가 유용하다, 하지만 도시 인프라나 자전거 운전자를 염두해 두지않았다면 자전거를 타기가 어려울것이다. 시민들이나 도시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자전거를 이용하여 도시를 둘러볼수있다면 환경도 생각하고 경비도 줄일수있는 일거 양득일것이다.

Trondheim, Norway

이 도시는 자전거를 애용하는 시민들에게 아주 호의적인 도시이고 시민중 약 18%가 직장에 가거나 학교에 갈때 자신들의 자전거를 이용한다. Trondheim의 문제는 언덕이고 사이클을 즐기는 사람에게 언덕은 유쾌하지 못하다. 따라서 Trondheim 도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전거를 쉽게 운반할수있도록 자신의 자전거 안장에 앉아서 이동이 가능한 리프트를 개발했다. 이것은 스,키를 탈때의 기술을 응용했고 자전거 ㅇ용자들이 그들의 발을 발판에 넣을때 그것이 움직이면서 언덕을 쉽게 올라간다. 1994년도에 약 130미터 이상의 리프트가 도시 곳곳에 설치되었고 시간당 약 360명의 자전거 이용자들을 실어 나른다. 사고또한 발생되지 않았다.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다구요? 이곳을 클릭하세요.

Bogota, Colombia

거주인구의 약 15%이하가 차량을 보유하고 있고 자전거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보고타는 아쉽게도 한해 약 56000만명 이상의 사망사고로 인해 교통 볍규를 잘지키지 않는 운전 문화를 가지고 있다. 자전거 운전자와 자동차 운전자, 보행자들중 매년 900여명의 인구가 사망한다. 이런 이유때문에 35년전 도시 행정부는 'Ciclovia'라 불리는, 매주 일요일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되는 약 70km의 도로를 만들어 도로 교통에서 해방된 시민들에게 자유를 만끽할수있도록 개방했다. 지역의회 또한 장기간에 걸친 자전거 타기 진흥 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약 350km 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를 신설했다. 또한 자전거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 종종 주도로와 구분되어 자전거도로를 별도로 만들었고 이러한 정책에 힘입어 자전거 인구가 5배 늘었다. 보고타 인구의 약 300,000~400,000인이 자전거로 출퇴근이나 인근 지역으로 이동을 한다. 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Curitiba, Brazil

Curitiba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정말 즐겁다. 아마도, 브라질뿐만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계획도시이다. 대체 교통 수단과 보행자들을 위한 계획을 포함하여 1965년이래로 대중 교통과 자전거등 대중들이 많이 이용하고, 가장 흔히 볼수있는 교통 정책을 담고 있는 마스터 플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다.과거 45년에 걸쳐 이동 교통 수단으로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 했고 결과적으로 도처 많은곳에 자전거 도로가 생겼다. 인구의 70%가 대중 교통이나 자전거를 가지고 매일같이 통근이나 통학하고 있다.

Montreal, Canada

몬트리올 도시는 자전거 도로를 신설하고 자너거 타기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약 134백만불에 이르는 투자가 이루어졌고 현재 도시에는 450km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자전거 환승 프로그램 즉, 'Bixi program'을 통해 시민들의 이동을 돕고 도시 자연 환경 보존에도 힘쓰고 있다. 캐나다에서 가장 아름다운 몬트리올 도시 곳곳에 설치된 300여개의 자전거 보관소에서 5 CAD로 자전거를 대여 하여 자유롭게 도시를 관광할수있다. 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전세계 숙소 예약이 가능한 호스텔스클럽에서 방문지 숙소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