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츠부르크 관광및 호스텔 정보

2010.07.02.

짤츠부르크 저렴한 호텔및 호스텔 정보

짤츠부르크 관광을 위해 필요한 쾌적한 호스텔 정보

도시 정보

짤츠부르크는 옛 유적들과 현대 디자인이 접목된 것들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화합의 도시로 모짜르트의 탄생도시이며 영화 'Sound of Music'의 무대로도 유명하다. 또한 짤츠부르크는 바로크 양식의 건축과, 다양한 역사, 알프스로의 관문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비엔나에서 서쪽으로 300Km (자동차로 약 4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원래 이도시의 유래는 소금의 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Salz'는 소금을 뜻하는 독일어이며, 따라서 짤츠부르크라는 이름은 '소금의 도시'를 의미한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강은 주변 산에서 채굴한 소금을 수송하는 대동맥의 역할을 했다. 역사적으로 보면 696년 웜스의 루퍼트 주교가 바바리아 공작인 테오도로부터 선물받은 '주바붐('Juvavum')'이라는 로마 소유 땅에 대주교가 관할하는 짤츠부르크라는 수도원 도시를 세웠다. 수세기에 걸쳐 짤츠부르크는 바바리아의 공작들로부터 라이헨할 소금 광산의 소유권을 넘겨받았고 이는 '명성과 부'라는 두가지 선물을 안겨준 셈이다.

추기경들이 짤츠부르크를 독일의 작은 로마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했으며,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이고 부드럽게 휘어진 잘자흐강을 따라 가볍게 시민들이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마을 가옥들을 배치하였다. 대성당은 독일 땅에 세워진 최초의 이탈리아풍 교회로서 1614~28년에 예전의 바실리카가 있던 자리에 건축되었다. 옛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수목이 울창한 묀히스베르크(493m) 산등성이 부근에 베네딕투스 수도회의 장크트페터 수도원이 있다. 대부분의 수도원 건물들은 17~18세기에 지어졌다. 짤츠부르크 교외의 아기자기하게 아름다운 마을들, 미라벨 정원에서 올려다 보는 호헨 짤츠부르크 성의 위엄, 아름다운 게트라이드 거리(Getreidegasse)또한 볼거리이다. 게트라이데가세(Getreidegasse) 9번지에 있는 모자르트의 집은 박물관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매년 4월에는 작은 규모로 부활절 축제와 7-8월 여름에는 그를 기리는 잘츠부르크 음악 축제(Salzburg Festival)가 열린다.

현재 짤츠부르크 축제는 독주회, 관현악과 실내악 연주회, 교회음악, 오페라, 연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차르트의 음악이 축제를 압도한다. 축제극장은 묀히스베르크 절벽 안쪽에 지어진 궁정 마구간을 개조한 것으로 옥외연주를 위한 펠젠라이트슐레(1693), 2개의 큰 실내 오페라 하우스(1926, 1960), 환영회 장소로 이용되는 겨울 승마학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도시는 다행히 연합군의 폭격으로부터 큰 피해를 받지 않았고 단지 도시의 교량, 성당의 돔 등은 파괴되었지만, 바로크 양식의 많은 건축물들은 손상되지 않았다. 그 결과, 도시 자체의 형태와 양식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유럽에서 몇 안되는,보존이 잘된, 도시들중의 하나가 되었다. 1965년에는 영화 《The Sound of Music,사운드 오브 뮤직》이 짤츠부르크와 잘츠부르크 연방주에서 촬영되었다. 이 영화는 짤츠부르크의 수녀였던 마리아 폰 트랍이 귀족 가문과 동반해 독일의 점령으로부터 탈출했던 실제의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 있다

호스텔 정보

Muffin Hostel에 예약하기

친환경 호스텔로 호스텔스클럽이 인정한 호스텔이고 고대부터 중세,현대까지의 모든 것들을 자연스럽게 접할수있는 도시이다. 짤츠부르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도시및 역사,이벤트, 유명 관광지등에 대해 리셉션에 근무하는 직원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당신이 결코 잊을수없는 멋진 경험을 할수있도록 훌륭한 호스텔이다. 시내까지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고 주변은 아주 평온하고 조용하다. 객실은 아주 청결하고 아늑한 분위기이고 편익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환경을 생각하며 쓰레기 분리수거와 신재생 에너지, 태양열등을 사용한다. 1박당 23유로부터 가능

Strawberry Hostel Salzburg에 예약하기

호스텔은 구도심에 있고 시내까지 도보로 10분이면 갈수있다.호스텔 옆에 강이 흐르고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유명한 Augustiner brewery 수도원이 있고,강을 따라 산책할때 자전거와 보행자를 구분짓는 도로가 있다. 고객의 요청에 의해 1,2,3,4인실이 마련되고 모든 객실에는 욕실과 샤워실이 있다.식당에서 조식이 가능하고 시내 투어와 박물관, 등산이사 소금광산등에 입장하기 위해 필요한 티켓도 구입 가능. 1박당 26유로부터 가능

Hotel Turnerwirt에 예약하기

모자르트의 생가가 있는 도시에 있고 가족이 운영하는 아늑한 호텔이다. 개인이나 단체를 위한 객실을 준비하고 총 69개의 객실은 2003년 욕실과 샤워실을 갖춘 아주 현대적이고 편의 시설을 갖추었다. 객실에는 전화기,위성 채널 티비가 있고 13개의 객실과 테라스가 있는 아주 낭만적인 빌라, 13개의 객실과 라운지가 있는 아트리움, 45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일반 호텔등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무료 주차와 무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호스텔스 클럽에서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쾌적한 숙소 예약하기에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