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르드의 본 고장 노르웨이 오슬로 관광및 호스텔 정보

2010.06.21.

여름에 떠나는 북유럽 여행, 노르웨이 오슬로 도시 !!

피오르드로 유명한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 호스텔 정보

* 어떤 도시인가? 도시의 간략한 정보:

오슬로(Oslo)는 1048년 바이킹왕 하랄드(Harald Hardråde)에 의해 건설되었는데 13세기 호콘 5세의(Håkon V, 1299-1319) 의해 수도로 정해졌고 한자 동맹의 항구도시로서 역할을 감당했다. 1624년부터 1878년까지 크리스티아니아(Christiania)라 불리기도 했지만, 1878년이후 원래의 이름으로 돌아왔다. 스칸디나비안 도시들중 코펜하겐스톡홀름에 이어 세번째로 큰 도시이기도 하다. 1952년도엔 동계 올림픽의 개최지이기도 했다. 노르웨이라는 국가 이름은 북으로 가는 길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 무엇을 먹을까? 전통 요리및 음식 문화 알기:

- 스 뫼르레브뢰: 잘구운 식빵 위에 새우, 양상추, 치즈 등의 샐러드를 올려 빵의 바삭바삭한 맛과 함께 샐러드가 일품이다.

- 산 양스테이크: 산양 스테이크는 노르웨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별미이다.

- 콜 보르 (Koldbord): 바이킹 요리로 잘 알려진 콜보르이다. 식초를 사용하여 절인 청어, 고기 경단, 치즈 등이 나오는 요리로 북유럽 국가들에서 쉽게 찾아볼수있는 요리이다. - 야이토스트: 노르웨이만의 독특한 음식으로는 산양 젖으로 만든 갈색치즈이다.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맛이 약간 고약할 수 있지만 먹다보면 치즈의 고소한 맛과 향에 반하게 된다.

* 어디에서 잘까? 교통이 편리하고, 청결한, 저렴한 호스텔 정보:

Anker Hostel에 예약하기

오슬로 시내에 위치한 호스텔은 오슬로에서 주요 도로중에 하나이며, 중앙역과 많은 상점들과 식당들이 몰려있는 Karl Johan 도로에서 수분 거리에 있다.리셉션에서 당신이 필요로 하는 관광및 도시, 행사등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수있고 친절한 직원이 자세하게 안내해준다.배낭자들에게 필요한 주방도 설치되어 있어 당신이 요리를 직접 해먹을수도 있고 친구들과 어울릴수도 있다. 세탁을 하고 싶어진다면 리셉션에서 토큰을 구입하여 자유롭게 세탁이 가능하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공용실에서는 독서나 전세계 배낭 여행객들을 쉽게 만날수있고, 차량을 위한 주차, 자전거 렌털, 짐 보관을 위한 사물함 설치등 각종 편익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1박당 27유로부터 가능

Oslo Youth Hostel Haraldsheim에 예약하기

호스텔은 도심에서 4km거리에 있지만 기차나 트램을 이용하여 접근이 용이하고 여름이나 겨울철 야외 활동을 하기에는 적합한 지점이다. 호스텔에는 총 71개의 객실과 270개의 침대가 마련되어 있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싱글,더블,트리플, 4인실이 준비되고 보통 4인실이 기본이다. 40개의 객실은 내부에 화장실이 비치되어 있고 몇개의 객실에는 장애자들을 위한 안전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객실은 금연이고 무료 유무선 인터넷이 가능하고 공동 주방이 잇어 자신이 먹고 싶은 요리가 가능하고 객실에는 독서등과 각종 편익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공용실에는 팩스와 공중 전화,케이블 티비,테이블 축구, 바베큐 파티가 가능한 장소가 준비되어있다. 1박당 33유로부터 가능

Oslo Budget Hotel에 예약하기

완벽하게 리모델링된 객실에서 편안한 침대와 청결한 객실,평면 티비, 무선 인터넷, 깨끗한 욕실등 만족할만한 환경을 갖추고 있고 저렴한 숙박이 가능하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관광및 도시 정보, 이벤트등에 대해 리셉션에 근무하는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시내에 위치한 관계로 주변에 관광 유적지및 다양한 쇼핑활동, 유흥 거리들에 접근이 용이하다. 1박당 30유로부터 가능

** 무엇을 볼것인가? 볼거리 제공 정보:

* 오슬로 시청- 1950년 오슬로시가 설립된 것을 기념하여 건축되었고 노르웨이 유명한 예술가들이 기증한 유화와 작품들, 뭉크의 생명이라는 작품을 비롯한 수많은 벽화와 그림,조각들이 전시되어 있다. 노벨의 유언에 따라 노벨 평화상을 시상하는 장소이기도 하고 일반 시민들에겐 결혼식을 위한 장소로도 사용된다.

* 바이킹 박물관

* 뭉크 미술관

* 브릭스달 요스테달 빙하

* 홀멘콜렌 스키 점프대

호스텔스클럽에서 저렴하고 청결한 환경,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호스텔 찾아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