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젊음이 살아있는 도시, 브라질 리오 데 자네이루

2010.04.19.

아름다운 도시, Rio de Janeiro

브라질(República Federativa do Brasil) Rio de Janeiro에서 벌어지는 신년행사및 기타 축제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2014년에는 FIFA 국제 축구 연맹 대회가 열리고 2016년에는 세계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브라질의 수도를 미리 방문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 도시를 Cidade Maravilhosa라 부른다. 실재로 이도시는 전세계에서 아주 멋지고, 아름다운, 풍부한 문화 유산과 유혹에 빠질만한 장소들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놀랄만한 도시이다.

Rio de Janeiro 도시는, 브라질 남동부 대서양 연안에 자리한 리루데자네이루 주의 주도이자 브라질(1763년-1960년)과 포르투갈 왕국(1808년-1821년)의 옛 수도였으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사육제가 열리는 도시로 유명하다. 현재는 해안지역의 집중된 인구를 내륙으로 분산시키기 위해 1960년부터 브라질리아로 수도를 옮겼다. 브라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삼바와 카니발의 본고장이기도 하고 축구 강국이다. 리우데자네이루의 해안 경관은 아주 아름답고 수려하여 세계 3대 미항으로 꼽는, 나폴리, 시드니에 견줄만한 멋진 경관을 가지고 있다.

막 2016년 세계 하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에는 FIFA 국제 연맹에서 개최하는 전세계 축구 대회 개최지이기도하다. 이미 여러 스포츠 경기시설들이, 아틀랫틱 경기가 펼쳐지는 João Havelange 경기장, Maria Lenk 수영장, 휠체어를 타고 벌어지는 배구 경기나 오색 찬란한 무용, 스포츠가 벌어지는 l’Arena olimpica 올림픽 주경기장, Velodromo olimpico, 승마 경기장, 투포환 경기장들은 아주 새롭고, 멋지고 훌륭하게 건설되었고, 전세계에서 가장 크게 건설된 Maracanã 경기장은 공공 교통과의 원활한 연계와 출입구 시스템을 보완하면서 주변 지역들의 리모델링과 경기장 재건축을 위해 2년동안 폐쇄될것이다. 그렇지만 2014년 세계 축구 연맹 대회때 아름답고 새롭게 오픈하게 될것이다.

이러한 대형 국제 행사들이 개최되기전에 자신의 휴가를 이 도시에서 보내려 하는 사람들을 위해 낭만적이고 멋진 장소들이 아주 많이 있다. Corcovado산위에 있는 Cristo Redentore 예수님 조각상이 도시를 내려다보고 있고,Pan di Zucchero (Pão de Açúcar), Baia Guanabara에서 l'Oceano Atlantico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섬위에 있는 케일 형태를 가진 산등성, 아마도 baia 해안선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울 것이다.

이 도시는 아주 넓은 Copacabana, Ipanema, Leblon 해변에 인접해 있고 1년 365일 전세계에서 온 많은 관광객들로 넘쳐나고 있다. 시민들은 주말을 이용하여 일광욕을 즐기거나 축구를 하러 해변에 오거나,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거나 삼바(samba) 춤을 추거나,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어울릴수있는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브라질(República Federativa do Brasil)의 유명한 축구 선수들을 만나려 한다면 그들이 밀집되어 거주하는 Sao Conrado 마을에 가면 된다.

아주 아름다운 마천루 빌딩과 초 현대식의 호텔 건물들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언덕위에서 긴 해안선과 대조를 이룬다. 관광객들이 주의할점은 이 지역에서는 아주 높은 범죄율과 도시의 황량함때문에 모험을 할 생각을 절대 해선안되고 길을 거닐거나 관광할때 주의 해야만 한다.

Copacabana도시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볼만한 신년행사가 펼쳐지는 곳이기도 하고, 여인들은 전통적인 하얀색 옷을 입고 기억하고 싶은 사람들의 시체들에서 취한 사물들이 묻혀있는 해변위에서 땅을 판다. 예식은 태평양에 뛰어들면서 종료되고 신년을 기원하는 행사로는, 해안가 위에서 펼쳐지는 신나고 멋진 불꽃 놀이에 의해 시작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Rio de Janeiro에서 가장 멋진 행사로는 카르네발레(사육제 축제)이다. 40일동안 지켜지는 사순절 기간으로 고기를 멀리하고 죄를 회개하는 기간이다. 앵무새들은 아주 우아한 복장을 만들기 위해 연중 일하고, 삼바 학교에서는 카르네발레(사육제) 기간중 진행될 시가행진을 sambodromo에서 연습하게 된다. 이 카르네발레에 당신은 사자굴속에 던져지는 것처럼 꼭 한번쯤은 방문해볼 필요가 있다. 이 도시를 방문하는것은 당신에게 결코 잊을수없는 특별한 경험이 될것이다.

Rio de Janeiro에 있는 저렴하고 쾌적한 숙소 예약하기

호스텔스 클럽을 통해 브라질이나 다른 전세계 숙소 직접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