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와인을 찾아서~~

2010.04.13.

와인을 시식하며 떠나는 여행을 호스텔스 클럽과 함께 해보지 않을래요

세계 최고의 와인을 찾아서~~

최고 10위 순위의 와인을 찾아서 떠나보자. 최고의 와인을 말할땐 프랑스 와인을 흔히들 얘기하지만, 좋은 포도주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이태리 토스카나 지방의 와인또한 으뜸으로 쳐준다. 어느 유명한 여행사이트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조사해본바에 의하면, 사실상, 전세계 와인의 대표격은 프랑스 와인이라고 말한다. 실재적으로 많은 수의 관광객들은 자연경관을 보고 몸에 좋은 음식과 그들의 휴가를 조용하게 보낼수있는 시골 농장을 방문하거나, 고급스럽고 독특한 와인을 연구하며 제조하는 농장, 과일이나 포도밭이 광활하게 펼쳐진 곳을 방문한다. 세계 최고 10위 순위에 들어가는 토스카나 지방의 대표적인 와인으로는 키안티(Chianti)브루넬로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가 있다. 이 와인은 3위로 뽑혔고, 프랑스 보르도(Bordeaux)에서 재배되는 품종으로서뿐만아니라 캘리포니아(California) Napa Valley 에서 만드는 다양한 포도주를 뛰어넘는 제품으로 알려져있다. bollicine dello Champagne 샴페인은 4위에 올랐고 계속해서 5위에는 오스트레일리아, 6위는 스페인이고 8위는 칠레, 9위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마지막 10위는 뉴질랜드였다.

자!! 이제는 순위와 우선순위에 뽑힌 원인을 알아보자:

1. 보르도(Bordeaux), Francia

프랑스 보르도 지방은 전세계에서 포도 밭으로 가장 유명하고,항상 포도밭 관리를 세심하게 잘했고 품질이 좋은 상품으로만 포도를 수확하고 이렇게 얻어진 포도를 가지고 전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고급스런 상품을 만들었다. '옥스퍼드 컴패니언 투와인'(Oxford companion to wine)을 책임지고 있는 영국 와인 평론가 잰시스 로빈슨이 추천하는 와인은, 고급스런 와인이긴 하지만 가격이 합리적인 보르도(Bordeaux)와 부르고뉴(bourgogne)화이트 와인이다.

*보르도에 있는 저렴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 예약하기

2. Napa Valley, California, Usa

나파밸리는 전통적으로 우수한 포도주를 만들기 위한 옥토밭이였고, 좋은 환경과 기후로 인해 매년 포도주를 애호하는 수만의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이 지역에는 약 400개이상의 포도주 제조사가 있고 Cabernet Sauvignon부터 Zinfandel 품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도 품종이 잘 자랄수있도록 이상적인 지중해성 기후를 간직하고 있다.

*켈리포니아 포도농장에 가까운 숙소 예약하기

3. Toscana

키안티(Chianti)나 브루넬로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같은 적포도주로 유명한 포도주가 생산되는 지역이며 오감을 만족시키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포도주뿐만아니라 각종 지방색이 강한 훌륭한 요리들, 오랜 역사와 전통, 멋진 경관을 지닌 잇점때문에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살기 원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키안티와 브루넬로 몬탈치노를 맛볼수있는 숙소 예약하기

4. Champagne-Ardenne, Francia

탄산이 있는 포도주로 유명하고, 이 포도주는 그림같은 경관속에서 만들어지고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그 와인속에 묻어난다.

*프랑스 도시에 있는 대표적인 포도주 저장고에 가까운 쾌적한 숙소 예약하기

5. Barossa Valley, Australia

남부 오스트레일리아의 멋진 경관은 적포도주의 강한 향과 Shiraz때문에 많이 알려져있다.

*오스트레일리아 포도 농장으로 잘 알려진 도시에 숙소 예약하기

6. La Rioja, Spagna

스페인에서 가장 잘 알려진 포도주이고 3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생산된다.즉 Rioja Alta, Rioja Alavesa, Rioja Baja. 바닐라의 숨겨진 향때문에 맛을 구분할수있는 우수한 적포도주로 유명하다.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모든 포도주를 맛볼수있는 저장고에 가까운 곳에 숙소 예약하기

7. Sonoma Valley, California, Usa 설화에 나오는 “Valle della Luna, 달의 계곡”으로 명명되었고, 믿을수없을 정도로 훌룽한 포도밭에서 나오는 포도로 만든 백 포도주가 아주 유명하다.

*캘리포니아 달의 계곡에 가까운 곳에 숙소 잡기

8. Valle Central, Cile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서 아주 가깝고, Ande와 태평양 사이에 아주 적합하게 위치한 계곡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인해 포도주에 열광하는 애주가들은 결코 놓칠수없는 맛을 가진 Maipo, Curicó과 Cabernet의 다양성, 아주 독특한 맛을 가진 chardonnay의 맛을 잊지못한다.

*산티아고 시내에 가깝고 저장고로 이동하기 편리한 숙소에 예약하기

9. Stellenbosch, Sudafrica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생산되는 포도주로 유명한 곳이고, 100개 이상의 포도주 저장고를 방문해볼수있는 대표적인 도시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포도 농장에 가까운 숙소 예약하기

10. Marlborough, Nuova Zelanda

뉴질랜드의 지중해 섬에 있고, Marlborough는 뉴질랜드의 포도주가 생산되기 시작한 장소로서 잘 알려져 있고 백포도주의 다양성과 고급스런 Sauvignon 품종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인해 유명해졌다. 영국왕실에서 귀한 손님들이 방문했을때 리셉션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 포도주는 뉴질랜드 소비뇽블랑(Sauvignon Blanc)으로 저렴하면서 편하게 마실만한 와인이다.

* 뉴질랜드 포도주로 유명한 곳에 숙소 예약하기

* 좋은 포도주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디캔팅인데, 오래된 와인일수록 디캔팅을 미리 해놓치 않으면 그 안에 숨어있는 풍부한 맛과 향을 놓칠수있기때문이다.'꽃봉오리를 보고 예쁘다고 할수도있지만, 활짝 핀 자태를 보며 그 꽃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수있다' 디켄팅은 포도 품종과 샤토, 빈티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샤토마고 2000년의 경우 최소 3시간정도 미리 열어두어 충분히 공기와 접촉이 이루어진후 마시는 것이 좋다.

잔에 따라 와인이 혀에 닿는 위치와 부어지는 양이 다르기때문에 완전히 다른 와인으로 느껴질수있기때문에 잔을 제대로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을 마실때는 잔이 길게 곧게 뻗었는지, 컵 부분과 균형이 잘맞는지 살펴야 한다. 그 다음은 눈과 코로 충분히 즐기는 단계도 필요하고 잔을 불에 비춰 색깔을 살피고 살짝 돌려가면서 잔에 흘러내리는 방울을 바라본뒤에 코를 깊숙히 넣고 향을 느껴본다. 마지막으로 와인을 입에 넣은후 숨을 들이키듯 공기를 넣어야 한다. 그 다음에 입을 우물우물 하면서 혀를 움직이고 이때 5감을 이용해서 와인을 충분히 느껴보자.

* 호스텔스 클럽에서 제공하는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숙소를 알아보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