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 아름다움과 자연 호수의 도시 인터라켄 (lnterlaken)

2010.01.04.

빼어난 아름다움과 자연 호수의 도시 [인터라켄 (lnterlaken)->www.hostelsclub.com/city-kr-349-Interlaken.html], 스위스 자연 경관및 관광 포인트 보기

전 세계인들이 즐겨찾는 여름 휴양 관광지, 유명한 융프라우(Jungfrau) 봉(4158m)의 멋진 경치를 바라볼수있는 곳!!!

아레(Aare) 강을 따라 보델(Bödeli)지역의 서쪽에 있고,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두 아름다운 호수 브리엔츠(Brienz) 호수와 툰(Thun) 호수 사이에 있다.

도시명은 해발 568m의 고지대에 편평한 평야가 위치하고 있는것으로부터 유래하고, 1891년까지 인터라켄은 Aarmühle로 알려져있다. 도시는 1130년지어진 아우구스티누스 수도원의(Augustinian Canons) 한 수녀원을 중심으로 발달되었고, 융프라우 산을 오르는데 필요한 철도의 기점이기도 하다. 도시는 약 5400명이 거주하는 작은 도시이고 3-4시간이면 여유있게 둘러볼수있고 중세 유적을 둘러본다기보다는 여유롭게 자연경관을 보고 한적하게 살고 있는 현지인들의 삶과 문화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하는 언어는 주로 독일어가 많이 사용되고 포르투갈어나 인접한 잇점으로 인해 이태리어가 약간 사용된다.

소문난 전통 음식으로는 '퐁뒤(Fondue)'가 있는데 보통 현지에서 많이 생산되는 치즈와 쇠고기를 잘게 썰어서 뜨겁게 데운 하나의 소스이고 빵을 찍어먹는 음식으로 한국인에게는 죽이나 전골같은 요리로 좀 짤수도 있지만 그 맛이 조금씩 다르다. 즉 지방마다, 가정마다 첨가하는 와인이나 치즈의 종류가 다르므로 완성되는 퐁뒤의 맛이 달라진다. 스위스 산간 지방에서 체력 유지를 위해 오래전부터 즐겨왔던 음식이다. 또한 추운지방에 거하는 민족들인 관계로 쵸로렛의 제조가 발달되었고 종류또한 몇백가지에 이른다.

* 교통 정보:

- 융프라우 요흐(Jungfrau) : 산에 올라가는 기차 요금이 요금은 176 프랑이나 인터넷으로 할인권을 인쇄 해 가면 125프랑인데, 여기 인터라켄 동역에서 기차로 갈수있다. 30여분후 라우터브룬넨 (Lauterbrunnen 혹은 그린덴발트) 에 내려 산악열차를 갈아타고 클라이네 샤이덱 역에서 내린다. 여기서 또다시 기차를 갈아 타고 바위굴을 지나 융프라우요흐에 내리면된다.

- TGV를 타고 파리 - 제네바 - 인터라켄까지는 12시간 정도 소요되기에 밤열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이 유리하다.

* 관광 정보:

- 스핑크스 전망대: 지하에 있는 얼음 궁전에는 천장,바닥,벽면, 기둥 전체가 얼음으로 꾸며져 있고 기타 에스키모인들이나 곰,얼음집으로 알려진 이글루같은 모형들이 전시되어있다. 이곳 얼음 궁전은 22km의 알레취 빙하를 뚫어 만든곳으로 1934년 벵겔과 그린델발트(Grindelwald) 출신의 두 산악인에 의해 지어졌다고 한다.

- 인터라켄에서는 래프팅, 스카이 다이빙(skydiving),번지점프,행글라이더(hang gliding),스키(skiing) 패러 글라이딩(paragliding)등 다양한 스포츠를 사계절에 걸쳐 즐길수있다. 막힌 장벽이나 건물등 장애물이 없이 자연을 벗삼아 스포츠를 즐길수있다는 것은 상상만해도 멋지지 않나요? 패러 글라이딩 비용은 1인당 160스위스 프랑(예약은 필수이고 장비와 전문가가 미리 대기하고 있다)

* 축제 정보: - 9월에는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 마라톤(Marathon) 대회가 열린다.

- 겨울철에는 스키를 타보고 여름철에는 다양한 래프팅을 즐기며 여행을 즐겁게 보낼수있다.

- 12년에 한번씩 인접한 도시들과 함께 스위스 문화와 특징을 보여주는 축제가 개최되는데 이때 레슬링,요들송,바위를 들어올리는 역도등이 펼쳐지고 2006년 9월에 개최되었기에 다음 축제는 2017년에 열릴 예정이다.

- 여름철에는 'Greenfield Music Festival' 축제가 열린다.

* 숙박 정보:

- 저렴하고 깨끗한 숙소, 교통이 편리한 숙소를 찾고 있다면 호스텔스 클럽을 방문해보자. 당신의 여행 경비에 맞추어, 일정계획과 숙박시설들을 직접 보면서 예약을 직접 진행할수있고 다양한 숙박 시설즉, 호텔, 호스텔, 민박,캠핑장등 자신이 원하는 숙소를 도시별, 숙소 서비스및 경비에 맞추어 쉽게 찾을수있다.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