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제노바(Genova)

2009.12.18.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제노바(Genova) 관광하기

제노바라는 단어의 어원의 뜻은 '여호와', 즉 히브리어인 'Jenovah'를 영어식로 읽은 것이고,'Yahweh(야훼)' 라고도 한다. 아메리카 대륙의 발견자 크리스토퍼 콜럼버스(1451~1506), 음악가 N.파가니니(Pagannini), 이탈리아 통일운동 때의 공화주의자 G.마치니(Maccini) 등의 출신지로 잘 알려져 있다. 밀라노에서 남쪽으로 120㎞ 떨어져 있으며,리구리아(Liguria) 해안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지중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제1의 항구이며, 밀라노(Milano)·토리노(Torino)와 더불어 북부 이탈리아 공업지대의 중심을 이룬다.

아펜니노 산맥의 서쪽 사면에 걸쳐 있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시가지는 대부분 산 중턱에 있으며,마치 미로를 연상시키는 좁은 도로가 교차하는 구시가가 있으며, 아름답고 멋있는 르네상스 양식과 바로크 양식의 건물들이 항구의 동쪽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태리 북부 산간지방이나 타 유럽으로 가는 기차들이 통과하는 철도의 대부분은 알프스 산 아래 터널을 지나간다

짧은 역사 이야기:

BC 3세기에 로마인들이 세운 이 도시는 수차례에 걸쳐 게르만족과 아랍인들의 침략을 받다가 12세기에 공화국이 되었으나 십자가 전쟁이후 점차 세력이 약해졌으며, 내정의 불안(두 가문간의 지배력싸움)으로 내리막 길을 걸었고, 1861년 쥬세페 가리발디(Giseppe Garibaldi) 장군에 의한 통일 이탈리아 왕국에 합병되기 전까지 프랑스·밀라노 공국·스페인·오스트리아 등에 의해 잇따라 지배되었다. 한가지 흥미로운점은, 제노바인들은 뱃사람으로서의 능력은 가히 천재적이라 할수 있었다. 제노바 선원 출신인 콜럼버스만 봐도 알수있다. 그러다보니 해상 무역이 성행했고 해적선의 습격을 받아도 혼자서 잘 헤쳐나갔다.

20세기초에 이르러 이탈리아의 주요항구가 되었고, 터널·철도건설등의 경공업과 중공업의 발달을 통해 시 영역을 포 강 유역까지 확대시켰다. 조선업이 주요공업이며, 금융과 상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며, 승객 운송과 화물선 물동량에 있어서 이탈리아의 항구 가운데 최고이다. 중세·르네상스·바로크·고딕 양식 등 다양한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들로 유명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유적으로는 두칼레 궁전(Palazzo Ducale), 산 로렌초 대성당(San Lorenzo), 산 마태오 교회(San Matteo), 팔라초 산 조르조(Palazzo san Giorgio) 등을 꼽을 수 있다.

교통

- 북부 도시에서 열차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밀라노(Milano), 토리노(Torino) 모두 약 1시간 30분 소요되고 로마에서 약 5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Vittoria 광장을 중심으로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는 물론 스페인 바르셀로나 나 마드리드,프랑스 파리 등을 유로라인 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관광

- 카이롤리(Cairoli): 거리는 골동품가게가 줄지어 서있는 조용한 거리이며 관광객들이나 쇼핑객들에게 흥미를 줄수있는 장소이다.

- 프린치페 기차역 (Stazione Principe): 부근 성 죠반니 디 프레 교회 (San giovanni di Pre) 교회의 첨탑위에 마르타 십자가가 장식되어 있는 12세기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이다. 십자군 원정을 가는 배가 제노바에서 출항했었으며, 성지 예루살렘으로 떠나는 십자군 병사들이 출항하기전에 이 교회에서 가족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도를 올렸다한다.

- 콜롬부스 동상: 스페인 국왕의 도움으로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제노바 태생의 콜롬부스를 기념하는 동상으로 역앞의 광장 piazza Acquaverde 왼편에 있다.

- 왕궁 (Palazzo Reale):제노바에서 공부했던 플랑드르의 화가 반 다이크의 방과 거울의방 La Galleria degli Specchii이 있는 미술관이지만 과거 바르비가이 궁전이었던 곳으로 궁전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항구는 현대적인 항만시설들과 옛 왕궁의 모습이 조화를 이루며 한층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 두칼레궁전(Palazzo Ducale): 그리스도가 최후의 만찬에 사용했다는 성배가 보관되어 있는 곳으로 흑백의 대리석으로된 고딕양식의 건물이다. 과거 도시국가 제노바의 총독 관저였으며 서쪽으로 산 로렌초 성이 장엄한 모습으로 있다

- 수족관(Aquario): 콜롬부스의 신대륙 발견 500주년을 기념하는 엑스포 92를 위해 세워졌으며 유럽 최대 규모의 수족관이다. 제노바 항구의 한 켠에 길게 자리잡고 있고 이 수족관에 있는 많은 물고기들을 보기 위해 전세계 많은 관광객이 제노바를 찾아 온다고 한다. 수족관의 외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노바의 건축가 렌쪼 피아노(Renzo Piano)가 디자인 하고 미국인 피터 쉐머예프가 디자인했다. 1993년에 5월에 개관하여 매년 12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니 가히 천문학적인 수치이다.

숙박

- YHA Ostello di GENOVA: 우리는 국제 호스텔 연맹에 가입한 합법적인 호스텔이고 역사지구에 있어 많은 유적지나 관광및 쇼핑지구에 편하게 이동할수있고 호스텔 회원증을 필요로 한다.배낭객들이나 저렴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시설은 청결하고 교통은 편리하면서도 저렴한 숙박비와 다양한 객실을 준비하고 있다.

- Albergo Argentina:시내에 있으면서도 아주 조용하고 기차역에서 아주 가깝다. 호텔 주변에는 유명한 박물관, 수족관, 항구,극장등 도시 관광 포인트들이 있고 호텔은 19세기 궁전 건물이고 가족들이 운영하고 최근에 리모델링을 했고 일부 객실에는 작은 발코니가 있고 교통이 편리하기에 비지니스 출장객이나 관광객들이 선호한다.

- B&B Blue: 항구앞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안에 있다.프린치페 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고 주변에 공항에 가는 셔틀 버스 정류장도 있다.

- 이외에도 호스텔스 클럽 홈페이지를 보면 여행객들의 경비에 맞추어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숙소들에 대한 정보가 있고 다른 여행객들의 평가와 가격을 보고 직접 온라인에서 예약이 이루어질수있는 간편한 방법이 있다.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