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일) 오전 8시부터 20시까지 메스트레 주광장에서 시민 축제(Festa Mercato dell'AltraEconomia)가 열린다. Aeres 협회의 주관아래 베네치아 메스트레 주광장인 페레토(piazza Ferretto) 광장에서 이태리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제품과 장인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수공예 제품, 전통 식품, 불우이웃들을 돕기 위한 제품등 다양한 색깔과 맛을 지닌 특별한 제품들이 선을 보이게 된다. Aeres 협회의 주체아래 탄생된 축제의 목적은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들과 생산자들을 알고 행사를 통해 판촉을 증진시키는데 있다.

시민 축제는 소비자인 일반 시민들과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들이 직거래 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몇몇 상점들에서는 판매되는 제품 수익금에 대해 제품의 연구 개발이나 불우이웃을 돕는데 사용할수있도록 기금을 조성하기도 한다.

축제일에는 제품 판촉외에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는데, 행사를 위한 임시 무대가 설치되고, 무대위에서는 시간대별로 쓰레기를 줄이자는 베네치아 환경 연합 단체의 캠페인도 진행될것이고, ICU 협회가 그동안 주창한 사업들중 친환경 사업에 대한 평가와 함께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개략 공식적인 행사는 10시 30분 '도시에 있는 채소'라는 제목으로 세미나의 시작과 함께 보존해야될 다섯가지 식물, 식탁에서부터 바꿀수있는 우리들의 자세등 슬로우푸드 캠페인이 예정되어 있고 오후에는 생활 쓰레기들의 감소를 위한 실천 방안과 친환경 에너지 생산을 위한 태양열 시스템에 대한 소개등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수있는 세미나가 있다.

오후 18:30분에는 딱딱했던 세미나나 캠페인등에서 벗어나 'Sondora Duo' 음악 밴드와 함께 모든 시민들이 춤을 출수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반면에 10월 16일 동일, 메스트레 산쥴리아노 공원(Parco San Giuliano)에서는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Villaggio della salute' 라는 제목으로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베네치아 모든 시민들이 참여 가능하고 행사장에는 의사와 특수 진료 의사, 간호사, 병원이나 의료 행정에 관련된 사람, 각종 의료 협회와 단체등의 책임자들이 참석하기 때문에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질병이나 치료 문제, 상담등 모든 종류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있다.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가진 질병이나 의료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할수있는 시간을 가지고 이를 통해 시민들 삶의 안정과 질을 향상시킬수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호스텔스클럽을 통해 저렴하고 쾌적한 호스텔 미리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