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그동안 벼르고 벼러왔던 해외 여행을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고자 한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먹는것, 편안한 잠자리, 안전한 이동, 이질 문화 경험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숙소는 여행 경비 절감과 편안한 여행을 위해 아주 중요하다. 그동안 어렵게 모아놓았던 돈을 가지고 저렴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호스텔은 당신이 찾는 적합한 숙소일것이다. 호스텔은 숙박비도 저렴할뿐만아니라 다국적의 젊은이나 가족들이 즐겨찾는 숙소이므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시설의 우수성을 자랑으로 한다. 개인 여행객들을 위한 개인실과 가족들을 위한 가족실까지 호텔처럼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준비하고 있다.

개별 배낭객들이 자신의 목적지에 있는 호스텔을 예약하려 한다면,

싱가폴 'ServiceWorld Hostel'

싱가폴 관광의 중심지, 차이나 타운에 위치해 있다. 2008년 11월에는 직원들의 친절함때문에 훌륭한 직원 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Outram MRT 역과 Chinatown MRT 역근처에 있어서 주요 관광지 어느 곳으로든 접근이 용이하다. 차이나 타운의 영향으로 인해 주변은 생기가 넘치고 야시장이나 차이나 타운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도 가능하다. 침대 하나당 15불로 당신은 에어콘이 설치되어 있고,조식 제공과 락커가 있는 청결한 도미토리 룸에 숙박이 가능하다. 집을 떠나 당신이 아주 편안하고 아늑한, 청결한, 가격까지 저렴한 호스텔에서 숙박이 가능하다. 싱가폴의 도시 형상이나 분위기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좋은 출발점이 될수있다.

파리 'Friends Hostel'

당신이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숙박 가능한 '파리 Friends Hostel'을 추천한다. 고객들의 취향에 따라 2인실, 3인실과 4인실, 도미토리룸이 각각 마련되어 있다. 14인실에는 에어콘도 설치되어 있다. 24시간 리셉션이 운영되기에 입출입이 자유롭고, 주변에 슈퍼마켓과 빵집, 세탁소등 여행객들에 필요한 편익시설이 있다. 모든 객실은 매일 청소가 이루어지고 조식을 단돈 1유로에 먹을수있다. 아니면 자신들이 직접 요리를 해먹을수있도록 완벽한 주방 기구가 갖추어진 부엌도 마련되어 있다. 1박당 23유로면 편안하고 안전한 도미토리 룸에 숙박 가능하다.

이탈리아 '호스텔 리미니'(Benvenuti backpacker accomodation by Rimini Hostel group)

해변과 디스코텍으로 유명한 리미니에서 편안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에게 적당하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리미니의 멋진 해변과 시내 유적지를 방문해볼수있는 전략적인 위치에 있다. 고대 로마 도시의 유적지를 방문해 볼수있도록 주요 관광지가 도보 거리에 있고 주변에 많은 식당과 바, 펍이 있어 밤의 여흥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다. 리미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서 주변 베니스나 피렌체, 볼로냐, 모데나등 문화 유적 도시로 이동도 아주 편리하다. 주로 젊은 층이나 배낭객들이 즐겨 찾는 호스텔인 만큼 매 주말마다 투숙객과 함께 열리는 파티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1박당 도미토리 룸에 21유로면 숙박이 가능하다.

스위스 '베른 호스텔'(Bern Backpackers Hotel Glocke)

호스텔 앞으로는 아름다운 강이 흐르고, 베른 지역의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보존 해 놓은 역사 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과도 인접해 있다. 건물은 유네스코 문화 유산중의 일부분이기도 하고, 내부의 식당을 비롯한 부대시설도 훌륭한 편이며, 호스텔에서 가까운 곳에 식당, 바, 극장, 박물관, 카페 등이 위치해 있다. 호스텔은 아주 청결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쾌적한 호스텔이다. 당신은 이터라켄이나 융프라흐, 루체른, 바젤, 취리히등 다른 도시로 이동도 아주 편리하다. 손님들의 취향에 다라 2,6인실과 싱글과 더블룸등을 운영중이다. 공용실은 아주 넓고 주방과 인터넷 접속, 티비, 영화 시청이 가능하다. 1박당 30유로부터 출발한다.

호주 'Sydney Beachouse YHA'

시드니에서 일조량이 좋은 해변으로 잘 알려져 있고, 윈드 서핑이나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근처에 있다.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데 필요한 장비를 대여할수도 있고, 비치볼이나 스노클링도 경험해볼수있다.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자연과 함께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을 얻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1박당 23유로부터 도미토리 객실에 숙박이 가능하다.

◆ 단체 여행객을 위한 베스트 호스텔

회사나 소규모 그룹, 가족들끼리 10 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숙박비를 줄일수있는 호스텔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많은 호스텔들이 단체 여행자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과 그룹 리더를 위한 개인실, 다수의 인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방과 모임을 위한 회의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 많다. 특히, 어학연수 프로그램, 주제가 있는 여행 가이드 프로그램, 개인 취미생활의 일부인 스포츠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등 호스텔마다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목적에 맞는 호스텔을 선정해 떠난다면 훨씬 만족할만한 여행이 될것이다.

미국 시카고 'AAE Chicago Parthenon Hostel'

영어를 배우려는 소그룹 여행자 프로그램속에 어학 프로그램과 숙소를 함께 묶어서 제공한다. 호스텔에서 시내, 기차역, 버스 터미널, 암트렉등에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무료로 조식을 제공하고 시카고 주요 관광지나 유적지에 이동이 편리하다. 근처에는 식당과 은행, Sears Tower, Mile shopping, Chicago Planetarium, Art Institute of Chicago,Navy Pier 등이 있다. 시카고의 그룹 투어 가이드도 가능하며, 이용객들은 주변의 다양한 관광명소 입장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리모델링된 객실에는 무료 인터넷 접속과 깨끗한 시트, 청결한 내부 공간, 기능적인 가구들과, 편의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캐나다 벤쿠버 HI - Vancouver Central hostel

단체 여행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진 호스텔이다. 안전한 단체여행을 위해 도미토리룸에는 최대 4명까지만 이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개인 사물함과 보안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자료가 준비된 도서관과 게임시설, 영화 시청이 가능한 스크린 등도 갖추고 있다. 호스텔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다국어를 구사하고 도시의 이벤트나 행사, 숨은 맛집등 알려지지 않은 정보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손님들에게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내부 식당과 주방에서는 손님들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리 도구와 재료들도 구비해 두고 있다. 1인 1박당 도미토리 룸에 25유로부터 숙박이 가능하다.

호스텔을 이용 시에는 국제 호스텔 연맹에 가입한 호스텔일경우 기본적으로 회원증을 요구하고, 이에 반해 사설 호스텔의 경우 회원증이 필요 없이 숙박비만 지불하면 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미리 숙소 정보를 알아본다음 회원증을 발급 받거나 현지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회원증의 유효 기간은 1년이므로 자신의 여행 일정에 맞추어 호스텔증 구입을 결정하도록 하자. 만약 국제 호스텔 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호스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카드가 유효한 기간동안 전 세계 94개국의 약 4000여 개 유스 호스텔 이용 시 경비 절감을 받을 수 있다.

호스텔스클럽에서 저렴하고 청결한 호스텔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