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민박보다 저렴한 호텔, 호스텔 찾기

2010.08.04.

유럽 여행을 위해 저렴한 호텔이나 호스텔 찾아 예약하기

그동안 세계를 강타했던 여러가지 유행병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억눌려있엇던 관광 수요가 올 여름 휴가철을 틈타 추석때까지 비행기 예약률이 70%에 이른다고 하니 가히 경이로울뿐이다. 직장인들이나 가정 주부들이 꿈구는 여행!!! 대학생들이 학생시절 한번쯤은 가져보았을 낭만적인 여행!! 그 여행의 목적지로서 가장 선호하는 나라 유럽!!

올 여름 이상 기후로 인해 더욱 무더운 날씨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위를 한방에 날릴수있도록 유럽 여행을 한번 꿈꾸어 보자! 유럽 국가들을 여행하기 위해 1달이나 두달정도 시간 여유가 있는 대학생이라면 모르겠지만 혹 여행 일정을 길게 보낼수없다면 2-3개국 혹은 1개국만을 집중적으로 보며 더운 여름 휴가를 좀더 알차게, 효율적으로 보내보자!!

해외 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걱정거리는 바로 저렴하고 쾌적한 호텔이나 호스텔을 예약하는 문제일것이다. 경비가 여유가 있다면 공항에 도착해 택시를 타고 시내에 들어가 건물이 화려하고 고급스런, 현대적인 아무런 호텔에 들어가 체크인을 하면 그만이지만...... 가정을 가지고 있고, 미래 집 장만이나 유학이나 연수등 계획을 세운 직장인들에게는 무엇보다도 경비를 줄여야 하는 문제에 부딛칠것이다.

전세계 숙소 즉 4성급 호텔부터 저렴한 호스텔을 24시간 실시간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시설내용및 가격,서비스,위치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신용카드로 간단하게 예약할수도 있고 예약 확인 내용을 즉시 받아 볼수있는 호스텔스클럽(www.hostelsclub.com)에서 한국인이나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민박보다 저렴한 호텔이나 호스텔을 소개한다. 유럽에서 한번이라도 숙박을 해본사람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한국의 모텔보다 좁은 객실 면적과 서비스 시설,현대적인 편익 시설이 부족함을 물론 감수할 필요는 있다. 또한 서유럽에 보면 많은 민박집들이 영업을 하고 있다. 민박집들은 아침 저녁으로 화장실 앞에서 세면이나 샤워를 위해 줄서기를 해야 할 필요성도 있고 때로는 시 외곽에 위치하여 기차를 타고 가거나 시외버스를 이용해야 할 경우도 있고 대부분 불법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하고, 저렴한, 쾌적한 숙소, 이러한 4가지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기 위해 인터넷 리서칭을 해야 하고 규합할 필요가 있다.

먼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도시중에 하나인 이태리,로마에는, 로마 중앙역인 테르미니 역 주변에 한인 민박을 포함한 정말 많은 호텔들,게스트하우스,민박,B&B,호스텔들이 자리잡고 있다. 가격또한 10유로부터 60유로에 이르기까지 호스텔 위치와 객실 규모, 서비스, 욕실 유무,조식 유무에 따라 가격에 천차 만별이다. 테르미니 역주변 조선족들에 의해 운영되는 민박이 정말 저렴한 것만은 아니다. 다인실을 이용한다면 20-30유로이겠지만 부부나 연인이 커플실을, 4명의 가족이 가족실을 이용하거나 싱글룸을 이용한다면 보통 80-200유로에 이르게 된다. 그렇지만 동일한 위치에서 영업을 하는 게스트하우스 혹은 호텔,호스텔들은 이것보다 저렴하게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낭여행이나 자유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세계 여행자들을 쉽고 자유롭게 만날수있는 장소는 역시나 호스텔이다. 민박처럼 1인당 요금을 받고 공유시설이나 세면실,욕실등 편익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이 많다. 연인이나 가족이 함께 여행한다면 중저가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수있기때문이다.

두번재로 프랑스 파리인데 이 도시에는 한인 민박집들이 파리 근교 도시에 있거나 외곽에 위치하고 유학생들에 의해 작게 운영되고 있는 민박부터 전문적이고 사업체처럼 운영되고 있는 대규모 민박도 찾아볼수있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여름철에는 객실의 규모나 시설로 인해 제한적이고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수도 있다. 가격과 제공되는 서비스도 유럽 어느 다른 도시들의 민박집들과 엇비슷하다. 물론 오랜시간동안의 여행으로 지쳐있고 한국 음식이 그립다면 민박에 한번쯤 들러보는 것도 괜챦을 것이다. 반대로 게스트하우스, 민박, 호스텔이나 호텔은 파리 주요 관광지와 유적지, 교통의 요지에 있고 가격또한, 호스텔 위치와 객실 규모, 서비스, 욕실 유무,조식 유무에 따라천차만별이지만 이동 교통비와 시설및 제공 서비스에 비한다면 민박보다 저렴할것이다.

호스텔스클럽에서 유럽 주요 관광 도시에 있는 저렴한 호텔이나 호스텔,민박,게스트하우스 찾아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