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의 수도, 카트만두 (Kathmandu)

2010.07.06.

카트만두에 있는 호스텔 정보나 저렴한 호텔 알아보기

카트만두 (Kathmandu) 도시 관광하기

네팔과 중국 티벳은 고도가 높고 길게 이어진 히말라야 산맥을 국경으로 나누어져 있다.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Kathmandu)는 5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인 해발 1,300m의 분지에 있고, 약 70만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고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적들로 인해 '노천박물관'이라고도 불리는데, 그만큼 많은 유적들이 있다. 석기모니의 탄생지(룸비니)이기도 해서 거리의 작은 사당에서조차 크고 작은 불상을 만날수 있다. 카트만두(Kathmandu)의 카트는 '나무', 만두는 '집'이니 ‘나무로 만든 집’ 이란 뜻이다. 숲이 우거진 환경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으로 보이고, 옛 이름은 칸티푸르(Kantipur)이다.

역사적으로 볼때 15세기 말라 왕조때부터 정치,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18세기 후반에 구르카 왕조가 이곳을 수도로 정한 이후에 오늘날까지 네팔의 수도로 발전해 왔다. 상업과 수공업이 발달했고, 시가지에는 행정청, 옛 왕궁, 대학, 불교와 힌두교 사원인 퍼턴, 박탄풀,스와이 엠브넛, 하누만도카, 보우드넛등 이러한 많은 고대 사원과 궁전 건축물들을 통해 역대 네팔 왕조의 흥망성쇠와 네팔의 역사, 문화, 예술 및 종교 등을 자세히 추론해볼수있는 역사적 근거가 된다. 또한 전세계 산악인들의 히말라야 등반에 필요한 정보나 장비들을 사고 팔수있는 타멜 시장도 볼만한거리이다.

주요 관광지:

스와얌부나트(Swayambhunath): 울창한 숲을 지나 한참 걸어가면 원뿔형 지붕으로 만들어진 스와얌부나트 사리탑이 나온다. 카트만두 밸리에 만들어진 사원들중에서 가장 고풍스럽고 불가사의한 탑이다. 희생과 고행을 의미하는 이들의 정신을 볼수있다. 높이 솟은 하얀 돔과 황금빛의 첨탑은 주변 어느지점에서도 볼수있고 돌로 만들어진 기둥들에 새겨진 역사적 기록들은 5세기경에 이곳이 이미 불교의 순례지였음을 말해준다. 주변 관광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념품들의 대부분은 부처에 의해 심겨진, 카트만두밸리를 뒤덮은 호수가운데서 피어난 연꽃에 대해 말해주고 있고 연꽃에 햇빛이 반사되어 있을때는 마치 스스로가 빛을 발산하는 것처럼 보였고 이에 유래하여 '스스로 존재하는' 뜻을 가진 스와얌부(Swayambhu)로 불리웠다. 전세계 많은 순례자들과 신자들이 매일 아침 해뜨기전에 언덕으로 가는 365개의 계단을 오르고 긴행렬이 금박으로 두른 바즈라(Vajra)를 지나 신전 입구를 지키는 2개의 사자상을 지나고 시계방향으로 사리탑을 돈다.

파슈파티나트(Pashupatinath) 힌두 사원: 타멜거리와 공항부근 북서쪽 방향으로 약 4km를 가면 힌두교 최대의 성지라 할수있는 사원이 나오는데 이는 유네스코가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한 유명한 곳이고 파슈(Pashu)라는 명칭은 원래 생명체를 뜻하며 파티(Pati)는 존엄한 존재를 뜻한다. 사원 본당에는 신도외에는 접근이 금지된다. 사원에서 죽고 화장되는 것이 윤회사상을 신봉하는 그들의 신념을 볼수있다. 따라서 강둑에 있는 화장터(Ghat)에서 죽은 부모나 가족들의 시신을 태우며 통곡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수있다.

치트완 국립 공원(Royal chitwan National park): 아시아 최대의 야생 동물 보호 구역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치크완(Chitwan)은 레오파드의 숲을 뜻하는 치투와벤(chituwa ban)에서 유래한다. 나라야니(Narayani)강과 랩티(Rapti)강이 공원을 가로지르고 흐르고 있고 아열대성 기후를 가진다. 60여종이 넘는 희귀 파충류, 450여종이 넘는 조류등 희귀한 동식물들을 볼수있다. 관광객들에겐 무엇보다도 코끼리를 타고 산책하기나 카누 혹은 가이드가 함께 하는 정글 탐험이 인기있다.

Dubar square 광장: 유네스코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한 광장이고 카트만두밸리가 건설한 세개의 궁전중 하나이다. Dubar는 왕궁이라는 뜻이고 19세기까지 이곳에 네팔 왕족이 거주했고 군주의 대관식이나 국가의 주요 의식, 행사등이 치러졌다고 한다. 왕궁에는 정교하게 장식된 창과 창틀이 볼만하고 네팔을 외국 문명에 개방한 군주, 트리부완왕(king Tribhuwan)을 기념하여 건설한 기념박물관이 있고 궁전내의 접견실도 입장이 허용된다.

숙소정보:

Kathmandu Peace Guest House에 예약하기

호스텔은 Thamel의 주요 관광지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한 가까운 지역에 있고 안전하고 조용하다. 객실은 아주 청결하고 안전하고 교통 소음이 없든 아주 조용하게 쉴수있다. 2박 이상 예약할경우 공항 픽업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사전에 손님의 공항 도착및 정보에 대해 보내주어야 한다.

Hotel Kathmandu View (P) LTD에 예약하기

호텔은 Thamel 지역에 있는 카트만두 시내에 있고 도시의 주요 관광지에 인접해 있고 쇼핑이나 궁전등에도 가깝다. 주변에는 훌륭한 식당들과 바가 있고 지역 교통수단이나 대중 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안전한 위치에 있다. 호텔은 아주 청결하고 편안한 가구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 욕실이 갖추어져 있어서 프라이버시가 유지되고 냉온수 샤워가 가능하다. 위성 채널 티비와 각종 편익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친절한 직원은 다국어 구사가 가능하다.

카트만두에 있는 호스텔 정보 알아보기

네팔에 있는 숙소를 호스텔스 클럽에서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