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토 지방의 특산물, 소아베 포도주 기행

2010.06.17.

트렌토 지방, 소아베 포도주 시식

이태리, 베네토 지방에서 재배되는 소아베(Soave)포도 품종의 발견

소아베(Soave)는 전세계에 가장 잘 알려진 품종중의 하나이며 많은 지역들에서 재배되는 종이다. 서쪽으로는 아디제(l'Adige)지방과 동쪽으로는 토렌테 알포네(torrente Alpone)지역사이 언덕을 덮을정도 재배되는 백포도들로 특징화된다. 이 여행은 Soave 도시로부터 출발하여 l'Illasi 언덕위에 재배되고 있는 포도밭을 보는 것까지 여정이 이어진다.

자동차를 이용하여 Soave 도시 찾아가는 방법:

* 북쪽에서 온다면: Brennero N.22번 고속도로 출구 - Casello di Trento - Ala로 나오고, Sega di Ala방향으로 일반 국도 진행.

* 서쪽에서 온다면: Brennero N.22번 고속도로 출구 - Valpolicella 방향 Casello di Verona Nord로 가거나 Serenissima N.4고속도로 - Casello di Soave 구간을 이용한다.

* 동쪽에서 간다면: Serenissima N.4번 고속도로 - Casello di Soave 구간을 이용한다.

* 남쪽에서 간다면: Serenissima N.4번 고속도로 - Casello di Verona Sud 구간을 이용한다.

소아베(Soave) 도시 관련 짧은 역사 이야기:

소아베(Soave)는 Monti Lessini 산에서 발견되었고 Castello도시에 있는 24개의 성곽들사이를 애워싸며 재배되고 있었다. 구시가지는 BC500년에 'Suaves'에서 유래하는 Svevi 부족들에 의해 세워졌고 점차 Svevi라는 이름은 'Soavi' 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다시 현재와 같은 Soave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었다. Castello 을 지배했던 최초의 역사적 근거에 의하면 10세기로 거슬러 올라가고 1100년 Federico Barbarossa에 의해 문서로 남겨졌다. 1270년까지 베로나 시의 귀족이었던 Sambonifacio에게 속해 있었다. 다시 Scaligeri의 지배아래있으면서 Castello와 함께한 소아베는 좀더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성벽은 여러번에 걸쳐 보수되었고 강화되었다. 1889-92년동안에는 Camuzzoni 가문이 성의 주인이 되었고 현존하는 성벽의 일부들을 개축하거나 보수작업을 거쳤다. Castello 구시가지안에는 13세기 귀족이었던 Sambonifacio의 궁전(il Palazzo dei Conti Sambonifacio), 14세기 초까지의 귀족 Cavalli의 궁전(il palazzo dei Conti Cavalli),법원(il Palazzo di Giustizia), 1375년의 il Palazzo del Capitano, 14세기 의원 회관(il Palazzo dei Pollici),Ippolito Nievo의 저택,17세기의 귀족 모스카르도의 궁전(il Palazzo dei Conti Moscardo), 1303년에 지어진 산로렌죠 대성당(il Duomo di San Lorenzo), 11세기의 산죠르지오 성당(le Chiese di S. Giorgio)등 아주 많은 역사적인 성당이나 중요 유적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포도주 제조 공장 방문하기:

1. AZIENDA AGRARIA MONTE TONDO: 3세대에 걸쳐 이어져 포도주를 생산하고 소아베의 Garganega 와 Trebbiano 지역에서 무려 25헥타에 이르는 포도밭를 경작하고 있다. 포도의 아주 강렬한 향과 결코 잊어버릴수없는 맛을 가지고 장인의 열정과 전통 그대로의 제조법을 답습하며 Gino Magnabosco 가족들에 의해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8:30~19:30분까지, 일요일은 오전 9:30~17:30분까지 방문 가능하다. 주소: Via San Lorenzo, 89 37038 SOAVE - (VR), Tel: 045 7680347

2. BALESTRI VALDA: 가족들에 의해 대대로 운영되고 있는 포도주 제조공장이고 포도와 보존장소의 오래기간동안의 연구와 경험를 토대로 세워졌고 소아베 북쪽, 포도를 경작하기에 아주 적합합 토양과 기후를 가진 언덕위에 자리잡고 있고 훌륭한 포도주를 생산하려는 이태리 장인 정신과 열정을 가진 Guido Rizzotto 가족들에 의해 재배되고 있다. 방문을 하려면 예약이 필수이고 모든 요일에 걸쳐 가능하다. 주소: Via Monti, 44 37038 SOAVE - (VR), Tel: 045 7675393

숙소정보:

1.Hotel Cangrande에 예약하기

호텔은 소아베(Soave) 구도심에 있고, 포도주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세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과거에는 Cangrande의 저택이었으나 1311년부터 1339년까지 영주였던 scaliger 가문에 의해 리모델링되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에 의해 아주 세심하고 현대적으로 설계되었다.

2.Hotel Roxy Plaza에 예약하기

소아베(Soave) 시내에 위치한 4성급 고급 호텔이고 중세 도시로서 유명하고 중요한 두개의 도시인 베로나와 비첸자 도시 근처에 있다. 모든 객실은 넓고 우아하며, 편안한 침대,최고의 서비스를 기대할수있고 자동차나 자전거로 오는 손님들을 위해 주차장과 자전거 보관소도 운영하고 유무선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고 포도주 제조공장을 방문하며 포도주 시식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준비해놓고있다. 비지니스 출장자들을 위한 회의실과 15-200 명 가량이 동시에 참석 가능한 연회장도 마련해 놓고 있다.

3.베로나에 있는 호스텔이나 저렴한 호텔에 숙박 예약하기

4.비첸자 도시에 있는 호스텔이나 저가의 호텔에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