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편하게 이용가능한 유스 호스텔 정보

2010.04.28.

유스호스텔을 어떻게 이용할수있나? 유스호스텔은 어떤곳인가?

가족이나 젊은이들이 저렴하고 용이하게 이용할수있는 유스 호스텔 정보

* 유스호스텔은 어떤곳인가?

물질문명의 혜택을 누리고있는 선진국들에 해당하는 국가들이나 도시,즉 브라질 상파울로, 한국 서울, 일본 도쿄, 호주 시드니, 미국 뉴욕같은 대도시들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숙박료가 여행 경비중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어려운 상황을 뚫고 해외에 나갔는데 초라한 게스트하우스에 숙박하기는 싫고, 그렇다고 고급 호텔을 택하자니 비용부담이 만만찮다..이러한 숙박문제 역시 자신의 일정과 경비, 다음 예정 루트를 고려하여 숙소를 정하는 것이 필요한데........ 유럽에 있는 호스텔들은 3-4성급 호텔에 견줄만한 시설과 다양한 객실 서비스뿐만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숙박을 할수있다. 호스텔의 큰 장점이라 할수있는 것은 합리적인 가격인데, 보통 숙박비가 1인당 15,000원에서 40,000원에 이용가능하다. 숙박비가 싸다고 시설이 허름하고 부대시설이 엉망일것이라는 선입견을 버려야 한다. 일반 호텔못지않은 시설을 갖추고, 매년 리모델링을 통해 호스텔 시설 현대화와 편안한 객실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기때문이다.

손님들을 위한 객실도 다인실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가족끼리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족실, 커플을 위한 더블룸이나 트윈룸, 4인, 6인, 8인 그룹을 위한 객실등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객실들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고 부대 시설로 조,석식이 가능한 넓은 식당, 기업이 학생등 단체 손님들을 위한 현대적인 장비를 갖춘 세미나실, 넓은 거실에서 시청각 교육이나 TV 나 영화 감상, 독서, 오락및 고속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고, 자전거나 각종 레져 스포츠용 비품을 대여해주거나 저렴하게 인근 도시 일일 관광이나 시내 무료 도보 투어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주는 서비스도 갖추어 전세계에서 방문한 많은 외국인들과 문화적인 교류뿐만아니라 친구를 만들수있는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그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정보와 따끈따끈한 소식들을 통해 다음 여정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여행을 준비할수있는 정보와 경비절감, 안전대책등을 세울수있다.

이때문에 어떤이들은 호스텔이나 유스 호스텔만을 고집하며 실속있는 여행을 하는 여행자들이 있다. 현재 전세계 94개국에 6000여개 이상의 유스 호스텔이 있고 선택만 잘하면 실속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올해 여름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있다면 지금이 예약하기에 적기다. 호스텔스 클럽에서는 각국에 다양한 특별 보너스로 숙박비 할인과 달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환율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호스텔스클럽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는 덤으로 이태리에서 가장 아름답고 낭만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는 베니스에서 주말을 연인과 함께 무료로 보낼수있도록 무료 숙박도 제공하고 있다. 베니스에서 유명한 곤돌라 투어도 예약가능하다.

* 유스 호스텔 이용방법:

유스 호스텔이나 일반 호스텔을 이용하려면 국제유스호스텔연맹(IYHF)에서 발행하는 회원증을 소지해야만하는 경우도 있고 필요없는 경우도 있다. 회원증은 전세계에서 사용가능하고 호스텔 연맹 홈페이지나 팩스, 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국에는 올림픽공원 옆에 있는 8호선 몽촌토성근처에 한국 유스호스텔 연맹이 자리잡고 있고 호스텔 예약및 호스텔 회원증등을 발급해주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호스텔스 연맹공인 호스텔만 있는 것이 아니고 전세계 호텔, 호스텔 및 게스트 하우스, 민박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개인의 경비와 일정에 따라 자유롭고 간편하게 24시간안에 예약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인 호스텔스 클럽(www.hostelsclub.com)을 통해 무려 27개국의 자국어로 예약할수있다.

* 해외 유스 호스텔 예약방법:

유럽에 있는 호스텔들은 각종 국내외 전시회, 축제및 행사, 관광 성수기로 인해 예약을 필요로 하지만 몇몇 경우엔 운이 좋아 당일 찾아가서 숙박을 할수있는 경우도 있다. 그렇지만 숙소때문에 불안하게 여행을 하는 것보단 호스텔스클럽 홈페이지에 (www.hostelsclub.com) 에 들어가서 시설정보, 각종 이벤트, 중요한 가격, 위치등을 확인후 자신에게 맞는 숙소를 예약해보자. 신용카드로 예약이 가능하고 한국어도 지원이 되기에 언어에 불편함이 없이 간편하고 쉽게 예약할수있고 숙박비와 예약비를 지불하면 이메일로 숙소 예약 확인 메일이 전달되고 예약당일 이 예약 바우처를 프론트에 제출하거나 예약번호와 신분증만 있으면 예약당일 숙박가능하다.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