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배낭 여행 준비 사항

2010.04.27.

해외 배낭여행시 준비해야할 품목

대학생들이게 있어 유럽 배낭여행은 더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며, 자유롭게 떠날수있는 세대이기도 하다. 학기중에 더나는 여행은 학업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수있게도 하고, 어학연수를 잠간 다녀오기도 하고, 취직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 빈칸을 채워볼수도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무작정 떠나는 여행도 나름대로 새로운 만남들을 기대해볼수있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특히아 연인과 떠나는 여행이라면 계획이 세분화되고 일정과 경비, 루트등이 꼼꼼하게 체크되어져야 한다. 더우기 여행을 가는 목적이 해외 연수인지, 남는 시간을 여유있게 휴가처럼 보내기 위해 떠나는 것인지, 선진국의 문화 체험이나 생활상을 보러가는 것인지, 유행하는 래프팅이나 유명 스포츠 경기를 보러가는 것인지, 유명한 관광지나 유적들을 탐방하는 것인지 분명한 목적도 세운다면 값어치있는 여행이 될것이다.

* 경비에 대한 예산 짜기:

자기의 의지 없이 다른 이들의 말만 믿고 무턱대고 돌아다니다보면 즉흥적인 구매나 예상치 못한 경비로 인해 예산이 부족하게 될수있고 즐거워야 할 여행이 노동이나 걱정, 불만으로 가득차게 될수있다. 출발전 사전 준비 비용부터( 여행 관련 서적및 역사서 구입및 여행사 탐방을 통한 비용비교, 저렴한 항공권및 유레일 구입)여행중 사용하게될 경비(숙박비, 식대,교통비, 각종 유적지 입장료, 가족이나 친지 선물등),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사용하게 될 경비(사진 인화비나 수리비용)또한 고려를 해야 무리한 지출을 줄일수있다.

* 교통및 숙박 관련 준비:

공항이나 역에서 대여해주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장거리 이동한다면 사전에 차량 안전 점검을 실시해주어야 하고, 대중 교통을 이용한다면 사전에 저가항공이나 기차,버스등 시간과 경비, 거리를 줄여줄수있는 교통편을 알아두어야 한다. 유레일을 사용하는 여행자라면 되도록 자신의 일정에 맞는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고, 장거리 위주로 사용한다면 경비절감에 큰 도움이 될것이다. 항공료 다음으로 출혈이 큰게 바로 숙박비.. 모처럼 해외에 나갔는데 초라한 게스트하우스에 묵기는 싫고 고급호텔을 택하자니 비용부담이 만만찮다..이러한 숙박문제 역시 자신의 일정과 경비, 다음 예정 루트를 고려하여 숙소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고 호스텔이나 민박등 저렴한 숙소를 찾는데, 온라인 여행사로 잘 알려져있는 호스텔스 클럽이나 저렴한 호텔부터 고급 호텔까지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접할수있는 호텔스 에리어를 이용하면 된다. 여름 휴가철이나 겨울 방학, 부활절 휴가철기간에는 모든 숙소들이 전세계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예약이 빨리 끝나므로 자신의 경비와 일정에 맞는 슥소를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 이 두사이트가 제시하는 조건을 보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호텔이나 호스텔을 아주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수있고 24시간 온라인 예약 확약이 이루어지므로 빠르고 정확한 여행 계획을 세울수있다.

* 배낭 짐싸기:

여행을 하다보면 가볍게 느껴졌던 짐들이 점차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고 짐이 많을수록 이동에 불편이 가중되고, 짐을 한쪽에 맡기는데 또한 비용이 추가될수있다.따라서 꼭 가지고 가야할 물건들을 포함한 최소한의 짐을 꾸리는 것이 필요하고, 준비하면서 미리 물품 목록을 만들어두면 빠트리지않고 준비할수있다.

* 여권과 비자, 국제 학생증, 영어로 된 재학증명서:

보통 대학생들은 한 국가만을 여행하지않고 여러 국가들을 방문하는데 국가에 따라 한국과 수교나 비자 면제 협정이 맺어져있거나 없을수있기에 각국 영사관이나 인터넷을 통해 가고자 하는 나라의 비자 요청을 확인해봐야한다. 여행중 발생될수있는 분실의 위험과 안전을 위해 복사본을 꼭 챙겨야하고 비자를 필요로 하는 국가에 대한 비자를 사전에 받아놓은 것이 필요하다. 각국 박물관이나 미술관, 역사 유적지에 들어가기위해서는 입장권이 꽤 비싼데 이럴경우 학생증이 있으면 약간의 할인 혜택을 받을수있고 영어로 된 재학 증명서가 있을시, 학생들을 우대하는 선진국일수록, 많은 미술관이나 박물관등에서 무료로 입장을 할수도 있다.

* 여행 관련 사이트및 정보:

여행정보나 계획을 세우는데 수만개의 여행관련 사이트들이 있고 각종 개인들이 만든 카페, 블로그, 각국 관광청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면 최근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얻을수있다. 트레블 게릴라(www.travlg.co.kr)사이트에는 젊은이들 취향의 배낭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이 많이 나열되어 있고 상세하고 구체적인 여행 후기들도 상세하게 실려 있다. 항공권,호텔예약 대행해 주는 서비스와 휴양지에 대한 정보도 많이 나와있다. 저렴하고 쾌적한 숙소를 찾는데 필요한 온라인 여행업체로는 호스텔스클럽(www.hostelsclub.com)을 찾아보면 된다.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