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왓이여 영원하라!!!

2010.04.09.

동남아시아의 진주 캄보디아 앙코르 왓 관광

캄보디아 왕국(Kingdom of Cambodia)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프놈펜(Phnom Penh)이고 크메르 제국(Khmer Empire)의 유적지로 유명한 앙코르 와트와 앙코르 톰등이 있다. 수년간의 베트남(Vietnam) 전쟁과 내전의 영향아래 있던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서 크메르 제국시절 지어진 오래된 사원들과, 멋진 해변, 오래된 전통, 오염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자연 경관과 왜곡되지 않은 역사를 간직한 관광 대국의 나라로 되돌아왔다. 누구나가 잘 알고 있는 앙코르(Angkor)는 9세기 자야바르만 2(Jayavarman)세에 의해 자바인들로 부터 독립을 선포하고 주변 소국들을 정복하였으며 앙코르를 수도로 하는 왕조를 세웠다. 이것이 크메르 제국의 시작이고 앙코르 시대라 볼수있는 9세기로 부터 13세기까지 국가가 가장 융성했으며 이 기간동안 많은 유적과 사찰들이 건설되었다. 그것들중 앙코르와트(Angkor Wat) 사원과 앙코르 톰(Angkor Thom)은 수많은 장식과 조각, 색채를 가진 독특함으로 인해 1933년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었다. 1431년에는 아유타야의 침공으로, 많은 유적들의 파괴와 약탈이 이루어졌고, 수도 앙코르가 함락당하는 수모를 겼었고 현재의 프놈펜으로 수도가 이전되었다. 전쟁 영화로도 촬영되어졌고, 아주 비극적인 사건으로 기록된 킬링필드는 1975년부터 1979년사이 캄보디아의 군벌 세력이었던 샐로스 사르가 이끄는 크메르루즈(Khmer Rouge)라는 급진주의적 공산당 무장단체에 의해 전체 인구 700만명의 1/3에 해당하는 약 200만명의, 노인이나 아이, 임산부를 포함한 대학살이 이루어졌다. 프놈펜의 시 외곽에 보면 대량학살의 흔적을 찾아볼수있는 유적들이 있다. 주요 도시로는 케프 · 프놈펜(Phnom Penh) · 시하누크빌 (캄퐁솜) · 파일린이다.

수도인 프놈펜(Phnom Penh)은 결코 놓칠수없는 크메르 제국의 유적들이 많이 있고, 행정,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도시의 형태는, 인도차이나 섬 모두를 가로 질러 흐르는 메콩강(Mekong)과 큰 호수라는 의미를 가진 사프 강(Tonlè Sap)의 합류점에 강의 둑을 따라 길게 늘어져있다. 네개의 큰 강이 만나는 곳으로 16세기에는 교역이 활발했고, 스페인, 화교들,일본,네넬란드 상인들이 다수 왕래했다고 한다. 1920년대 '아시아의 진주'로 명성이 높았다. 이 도시는 1863년부터 프랑스령의 식민지로 남아있었던 영향으로 많은 것들이 아주 예술성있게 파리풍을 유지하고 있고 Sisowath Quay의 긴 강을 따라 산책하다보면 많은 게스트 하우스와 호텔,식당들, 스파, 에어콘이 설치된 카페등이 강을 바라보며 있음을 보게 된다. 프놈펜에서 주요한 볼거리로는 왕궁, 은으로 만든 파고다, 국립 박물관, 독립 기념물, 캄보디아(Cambogia)와 베트남(Vietnam)의 우정을 기리는 기념비,Genocidio의 Tuol Sleng 박물관,Wat Phnom, 복합적인 사원, 파고다, 순례자들을 맞이하는 언덕위에 위치한 아름다운 정원등.... 조용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Sihanoukville에 가보자. 그곳은 도시 해변에서 가장 중용한 곳중에 하나이고 하얀 모래 사장과 따뜻한 물은 도시에서 만나게 되는 온갖 스트레스와 오염으로부터 탈피하는데 최적이며 맑은 바다에 잠수하거나 스노클링(snorkeling),파도타기등 각종 해양 스포츠들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캄보디아는 크메르어를 사용하지만 프랑스어와 영어를 시민들이 선호하기에 주요 도시와 관광지에선 폭넓게 사용되어 여행하는데 불편은 없지만 라오스, 미얀마에 이어 부정부패가 아주 심각한 수준이고 빈부의 격차가 아주 뚜렷한 소득 불균형을 이룬다.

앙코르와트는 Siem Reap 주변, 광활한 평원에 1,000개 이상의 사원건축물로 구성된 광활한 유적지이고, 건축 예술의 극치를 이루는 역사적인 예술품이다. 이 사원의 구성, 균형, 설계 기술, 조각과 부조 등의 완벽함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종교적 건축물로써 그 규모와 사원의 숫자로볼때 단일 최대의 유적지이다. 이 사원은 '스리야바르만'2세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한 사원이었다고 한다. 1977년에 폴포트(급진적 공산당)도 말하기를 '우리 민족이 앙코르를 건축할 능력이 있다는 것은 우리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증거이다'라고 하며 국민들을 강제 노동에 동원 시켰다고한다. 왕궁을 비롯한 기타 크메르의 공공 건축물들은 모두 동쪽을 향하고 있는데 앙코르 와트만은 예외적으로, 힌두교에서는 동쪽은 생명을 뜻하고 서쪽은 죽음을 뜻한다, 조상의 제사를 지내기 위한 사원이었으므로 출입문이 서쪽을 향하고 있다. 앙코르사원안에 있는 건축물은 그 지역 주변이나 PHNOM KULEN에서 운반된 모래와 벽돌, 황토를 사용하여 축조되었다. 춤추는 천사와 무녀(APSARA)로 벽을 장식한 많은 사원들이 앙코르 사원을 구성하는 멋진 경관이며, 다른 사원에서는 힌두교의 쉬바, 비쉬누 그리고 브라마 상들을 볼 수 있다. 또 나가스(7개 뱀머리를 한 물의 신)와 가루다(나가스의 적으로 거대한 새) 등의 숭배물도 가끔 볼 수 있다.

프놈펜에 있는 쾌적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텔 예약하기

Siem-Reap에서 유적지에 가까운 숙소를 호스텔스클럽에서 직접 예약하기

캄보디아에 있는 청결하고 교통이 편리한 숙소를 호스텔스 클럽에서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