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자유 여행으로 중국 하이난(Hainan)성에 가보자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중국의 내,외부적인 성장 모습과 두자리수에 해당하는 경제 성장을 바라보며...

이제는 더이상 중국을 한쪽편만 보고 못살고 지저분한 나라로 또는 한편으로 10%에 해당하는 거부들의 살고 있는 잘사는 나라로 치부할수는 없다. 남중국해에는 여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곳이 있고 그 섬들중 유명한 하이난(Hainan,해남성) 섬은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중국에서도 살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하이난 성.

대한민국제주도 섬이 있다하면 13억의 중국인에게는 하이난(Hainan,해남성)이 있다. 동양의 하와이라 불릴만큼 영화속에나 나올듯한 풍경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해남도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고 해구항과 수영항에서는 매일 광주와 북해등의 항구와 홍콩등지로 가는 정기 여객선이 운행한다. 국제 노선은 싱가폴방콕으로 운행하는 노선이 있다.

이러한 잇점을 통해 하이난의 주민들은 다른 지역 도시 주민들에 비해 삶의 만족도가 높고 새로운 개발들과 건설들로 인해 도시는 변모하고 있다. 부두에 정박해 있는 호화 유람선들과 호화 요트들이 뽐내고있고 길거리엔 벤츠와 BMW, Ferrari, Lamborghini등 외국의 값비싼 자동차들이 활보하고, 한편에 초라한 모습의 어선들, 배를 몰고 다니며 물건을 나르는 나룻배등, 물건을 팔고다니는 통통배들의 일상과 한국의 60년대에나 볼수있었던 삼륜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모습들,,,,이런 모습이 어쩌면 중국의 정확한 실상일수도있다.

*여행팁:

- 싼야 시내에 화장품, 향수등 명품들을 구입할수있는 면세점이 영업중이고 주변에는 많은 상점들과 하이난에서 생산되는 특산품및 기념품들을 구입할수있다.

- 길거리에서 아주 흔하게 볼수있는 야자와 사탕수수등이 저렴하기에 꼭 시식도 해보자

- 이곳에 여행을 준비한다면 물놀이가 가능한 3월이후로 계획을 잡는 것이 경비 절감이나 좋은 낧씨에서 편안하게 즐길수있다.

-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수있고 골프장도 있어 한국보다는 편하게 부킹하고 코스를 돌수있다.

- 파도가 적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잠수함을 타보는 것이 좋고 약 30미터 깊이의 바다속에 사는 수중 동,식물들을 자세하게 관찰해볼수있다.

- 섬이 늘 그렇듯 숙박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 해남도에 들어갈때는 비자를 필요로 하고, 단 5인 이상일 경우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나 단체가 같이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또한 해남도로 입국후 중국 본토로 들어갈 경우 본토에서 출국이 불가능 하고 다시 해남도로 들어와서 출국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교통 정보:

- 대한 항공과 중국해남 항공(HU)이 서울과 삼아 구간을 직항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 섬에서 이동시 도로가 비교적 한산한 편이기에 차가 막히는 일은 드문일이고 좀더 여유롭고 편하게, 자세하게 그들의 일상의 모습을 담아가고 싶다면 자전거를 대여해서 둘러보는 것이 좋다.

* 숙박정보:

호스텔스 클럽 닷컴(www.hostelsclub.com)에서 중국 각도시들에 있는 호텔, 호스텔, 민박등에 직접 온라인으로 예약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