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콩강 삼각주 지역에 있는 베트남 여행

2010.02.12.

베트남, 메콩강, 인도차이나,

1950년 발생된 인도차이나 전쟁의 승리자!!!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어떤것들이 있나? 어떤 생각이 먼저 들까?

배를 가지고 떠다니는 시장 상인들, 벼농사,메콩강, 지게 맨 상인!!

메콩강 삼각주 델타에서 하롱베이에 이르기까지의 관광은 오염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는데 최고이다. 아직까지 베트남은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지는 못한다.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베트남은 이제 오랜기간동안의 전쟁과 공산주의 혁명으로부터 벗어나 그들이 가지고 잇는 전통 문화와 광활한 면적에서 경작되는 벼농사,수많은 산맥들을 덮고 있는 숲들의 조용함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

여행은 오래된 월맹군 사이공(Saigon=호치민)의 역사가 풍부하게 살아 숨쉬고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번화한, 상업과 경제의 중심도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호치민시에서 출발한다. 남부 베트남의 수도인 사이공(Saigon)은 1975년 사이공이 함락되면서 북부 베트남 혁명군에 의해 사회주의로 통합이 이루어지고 이때 도시 명칭이 호치민시(Than Pho Ho Chi Minh)로 바뀐다.

1964년부터 1975년까지 베트남은 미국에 맞서 제 2차 인도차이나 전쟁을 치러야 했고, 이 전쟁중 남베트남과 북베트남 사이 전쟁 종결을 제안하고자 타협이 이루어졌던 장소인 통일궁 청사가 있고, 베트남 전쟁때 미국 병사들의 포로 수용소로 사용되었던 호아로 수용소는, 일부 개조하여 전쟁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고,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식민지 지배하에서 프랑스 식민지 스타일로 건설된 론비엔 다리, 성요셉 노틀담성당, 오페라 하우스,대통령궁,베트남 은행, 콘티넨탈 호텔 같은 사이공을 대표하는 프랑스식 건물들이 있다.

중요한 관광요소인 여행자 숙소가 밀집한 팜응우 라오(Pham Ngu Lao) 지역에는 저렴한 숙소, 여행사, 여행 시설이 밀집한 곳으로 저렴한 여행을 위한 편익시설들이 가득한 곳이다.

우리가 빼놓치 말고 꼭 관광해야 할곳은, 차이나 타운이 있는, 5구역인 쩌런(Cholon) 전쟁동안 사이공들이 사용했던,꾸찌터널(Cu Chi Turnel), 이 지하 땅굴은 무려 200km에 달하고 미로처럼 연결된 좁은 터널을 통해 게릴라 활동의 거점이 되었고,미군의 대대적인 폭격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내부 시설과 구조를 확인하는 것에 실패했고 오늘날에 이르러는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끄는 관광지이다.또한 벤탄(Ben Thanh) 시장에서 당신은 다양한 수레를 가지고 물건을 판매하는 상인들을 볼수있고 호치민이 그려진 티셔츠에서부터 과일이나 야채, 생물등 모든 물건들을 볼수도 있고 직접 구매할수있다. 도시에서 조금떨어져 있는 9개의 물줄기를 가지고 있는 델타 삼각주와 면하는 메콩강은 주변 농경지를 아주 비옥하게 하고 벼농사나 다른 농작물들이 자라기에 아주 적합하다.

호치민에서 저렴하고 깨끗한 숙소 예약하기

북쪽으로 가기위해 호치민시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당신은 다라트(Da lat)도시에 도착한다.이 도시는 람비엔 고원에 자리잡은 호반도시로 녹색의 푸르른 숲과 아름다운 폭포로 이루어진 자연환경과 함께 신선한 공기를 접할수있다.프랑스 식민지 시대, 프랑스인들이 휴양지와 피서지 및 큰 짐승을 사냥하던 곳이었다. 아직까지 이곳은 현대화의 문명이 전해지지 않아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은 개발이 덜된, 오염되어 있지않고 자연의 순수함을 볼수있다.

비행기나 기차로 베트남의 내륙지방, 다낭(Da Nang)으로 가보자. 이곳에는 15세기부터 19세기 무렵까지 해상 실크로드의 중요 거점으로 활약하며 동남아시아의 주요 중계무역 도시로 번성한 곳의 영향을 받아, 지금도 상업 활동및 항구도시이며, 중국 화교들과 일본인들도 마을을 형성하여 거주하고 있어 1999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보호받고 있고, 호이안(Hoi An)마을이 있고, 중국적인 색체를 띄면서도 일본식, 베트남식 장식이 더해진 멋진 건물을 많이 볼수 있다. 향강을 가로질러 자동차나 버스로 도착할수있고 금지된 대마초를 볼수있는 Hue, 구엔 왕조의 무덤들이 부근에 있고, 긴 용모양의 거룻배위에서 사공들과 거래를 통해 구매를 했었다.

휴에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수있는 좋은 숙소 예약하기

다낭에서 안전하고 저렴한 숙소 찾기

북쪽으로 이동하다보면 하노이(Hanoi)에 도착한다.1976년 통일후에 베트남의 수도가 되었고, 인도차이나 최초의 서양식 대학들이 세워졌고 도시에는 많은 불교 사원들과 베트남에 존재했던 소수민족들의 촌락들, 일반인들이 사용했던 노리개들, 악기들과 의상들의 유형을 볼수있는 민족 박물관과 파고다가 있다. 또한 놓칠수없는 관광지 Hoan Kiem 강, 유일한 기둥이 있는 파고다, 호치민의 묘는 엄중하게 경비에 의해 지켜지고 있다.

하노이에서 교통이 편리하고 관광하기 좋은 숙소 예약하기

베트남에서 최고로 좋은 숙소 가격 알아보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