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10개 도시 방문

2010.02.04.

아이티 산업,정보 혁명, 전자 산업

무선 인터넷망,전자 산업,가장 현대적이고 앞선 기술을 전수해줄수있는 수준높은 학교들이 있는 도시들을 Europa, Nord America ,Asia등 전세계국가들에서 선별해보았다.

기술은 우리가 일상 생활하는 집,학교, 도시등 일상 생활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처럼 긴요하고 빠르게 생활속에 침투하며 진보를 하고 있다. 조금전까지만해도 어떤 내용을 조사하기위해선 백과사전을 펼쳐보곤했지만 이제는 그럴필요없이 인터넷망을 통해 더 빠르고 정확하고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수있게되었다.또한 음식을 주문한다거나 물건을 구매할때도 이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화,도시화를 통한 무선 이동통신의 발달로 정보 첩보전이라 할정도로 우리 삶은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최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10개의 혁신적인 도시를 선정했다.

10위는 이스라엘Tel Aviv이고,이 도시는 이스라엘의 문화 수도이자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연구소가 설립된, 수십가지의 시스템이 생성된 젊은 도시이다.

이스라엘 텔아비에서 편안한 숙소 예약하기

9위 도시는 독일의 뭰헨이다.독일에서 가장 혁신적인 도시이고 인구의 65%이상이(유럽에서 가장 높은 퍼센트)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용객과 무선 통신망 사용자층이 존재한다.

독일 뭰헨에서 저렴한 숙소 예약하기

8위는 인도의 Bangalore이고 학생들의 35%이상이 정보화 학교에 다니거나 일을 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무선 인터넷 망이 전도시에 걸쳐 네트워크화 되어있다.

인도의 방갈로에서 청결한 숙소 예약하기

7위는 핀란드의 수도 Helsinki이고, 핸드폰 제조업자인 Nokia와 Helsinki University of Technology(헬싱키 공과대학)덕분에 혁신적인 기술 성장을 견인하는 도시로 알려졌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저렴한 숙소 예약하기

6위는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아마죤(Amazon),티 모바일(T-Mobile),스타벅스(Starbucks)의 본사가 있는 미국 Seattle이고, 90년대 미국 북서부에 불어닥친 정보화의 영향으로 50,000명에 이르는 연구원들이 인터넷과 관련된 회사에 일을 하기위해 이사들을 했고, 오늘날에, 누군가가, Bar나 식당등 공공장소에서 24시간 무제한으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려 한다면 단지 자신의 노트북을 켜기만 하면되고 우수한 기술을 가진 정보화 회사들,Apple, Intel, Google, Hewlett-Packard와 같은 기업들이 있는 실리콘밸리(Silicon Valley) 단지가 주축이 되어 수만건의 기술들을 만들어내고 있고 심지어 달리는 버스에서도 무선 인터넷이나 터치 스크린을 통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미국 시에틀에서 훌륭한 숙소 예약하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일순위에 드는 도시들은 아시아 국가들이 차지했고, 이들 국가들은 80년대부터 끓임없이 서양국가들에 비해 두발,세발씩 앞선 기술들을 선보여왔다.

그 도시들중 4위로는 싱가폴 Hong Kong이 차지했고, 로보트와 얘기하면서 식당에 음식을 주문할수있는 시스템을 갖춘 도시이고 최근에는 홍콩섬 서남부쪽 텔레그레프베이(Telegraph Bay)에 위치한 Cyberport를 오픈했다.이 프로젝트는 2007년 완성된 계획으로서 단지내 모든곳에서 무선인터넷 사용은 기본이고, Digital Media Center, iResource Center, Wireless Development Center 등 다양한 IT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싱가폴은 4백만명이 거주하는 도시 구석구석은 모든 사람이 무료로 이용할수있는 무선 인터넷을 구축했다.2012년도 안에 인터넷 속도는 더욱 빠르고 품질이 향상된, 초당 지가 바이트를 자랑하게된다.

싱가폴 홍콩에 있는 저렴한 숙소 예약하기

2위는 한국의 수도 서울이며 삼성과 엘지같은 글로벌 대기업의 본사가 있는 곳이다.전자 산업의 분야에서 초 일류 기업을 표방하는 두 회사이고 온라인 게임이나 대학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인터넷 기술정보 교류가 이루어지고 무선 인터넷망은 어느곳에서나, 심지어 빠르게 달리는 지하철에서도 인터넷 접속이나 TV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서울에서 최고의 숙소 예약하기

1위는 일본의 수도 도쿄가 차지했고, 아주 새롭고 강력하고 향상된 전자 기술의 발달로 엄청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화장실에 이르기까지 첨단 전자기기들로 채워져 있고 아직도 다양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일본의 수도 도쿄에서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숙소 예약하기

당신은 이런 혁명에 대처할 준비가 되었나요?

이런한 기술의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시점에 당신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백문이 불여 일견이고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고 위의 도시들을 방문하며 몸으로 체험하는 것은 어떨까요?

기술 혁명에 졸졸 따라가기보다는 당신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의 결합을 통해 뭔가를 창조하고 싶지 않나요?

호스텔스 클럽에서 숙소 예약하기

최신 블로그 게시물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항상 밀라노 시내에 있는 같은 호스텔에 갑니까? 롬바르디아에 있는 성에서 자는 것이 훨씬 납니다!

더 읽기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의 10군데 숨은 장소의 인스타그램 사진

더 읽기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자연을 사랑하시는 여행자를 위한 적합한 호스텔

더 읽기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암스테르담에서 2일동안 보내는 여행 일정: 가장 잘 알려진 곳과 이벤트

더 읽기

이틀간의 로마 여행

이틀간의 로마 여행

더 읽기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4일간의 베를린 여행: 완벽한 여행 일정

더 읽기

다른 사항 보여주기 >